뷰페이지

“신상 유포 고소하자” “이것도 추억”… 반성커녕 조롱

“신상 유포 고소하자” “이것도 추억”… 반성커녕 조롱

조한종 기자
입력 2017-09-06 22:52
업데이트 2017-09-07 0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적반하장’ 강릉 폭행 10대들

또… 아산에서 모텔 감금 폭행

강원 강릉시 10대 집단 폭행 사건 가해자들이 스스로 가해자라는 것을 당당하게 밝히는가 하면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 피해자 사진을 자신들이 때린 피해자 사진과 비교하며 조롱하는 채팅을 주고받은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강원 강릉에서 10대들이 또래를 7시간 동안 폭행한 사건이 두 달여 만에 알려지면서 큰 공분을 사고 있다. 위 사진은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피해자 측 지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누군가와 이야기한 메시지로, 가해자 부모가 ‘애들끼리 얼굴 좀 다친 거 가지고 왜 그러냐’고 말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아래 사진은 피해자의 언니가 페이스북에 올린 내용으로 가해자 중 한 명이 자신들에 대한 비난 여론이 일자 “상관없음. 저거 어차피 다 흘러가. 나중에 다 묻혀”라고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강원 강릉에서 10대들이 또래를 7시간 동안 폭행한 사건이 두 달여 만에 알려지면서 큰 공분을 사고 있다. 위 사진은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피해자 측 지인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누군가와 이야기한 메시지로, 가해자 부모가 ‘애들끼리 얼굴 좀 다친 거 가지고 왜 그러냐’고 말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아래 사진은 피해자의 언니가 페이스북에 올린 내용으로 가해자 중 한 명이 자신들에 대한 비난 여론이 일자 “상관없음. 저거 어차피 다 흘러가. 나중에 다 묻혀”라고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6일 피해자 언니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밝힌 폭행 이후 가해자들이 주고받은 휴대전화 메신저 내용을 보면 반성과 죄의식 없이 피해자에 대한 조롱으로 일관해 공분을 사고 있다.

이들 가해자는 ‘우리 신상 다 퍼뜨릴 텐데 우리도 그거 고소하면 된다’, ‘나는 정신적 피해 보상 요구하겠다’며 대응 방법까지 올렸다. 또 ‘어차피 다 흘러가. 나중에 다 묻혀’, ‘팔로어 늘려서 페북 스타 돼야지’, ‘이것도 추억임’ 등 폭력 행위를 미화했다. 이들은 이어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 피해자 사진을 공유한 뒤 자신들이 때린 피해자와 비교하며 ‘이거 A(피해자)인 줄 알고 식겁했다’, ‘A가 더 못생겼다”고 조롱했다. 자신들에 대한 누리꾼들의 비난에 대해서도 ‘근데 따지고 싶다. 부모가 없어서 배운 게 없네요’, ‘왜 다 지나간 일인데 난리야’라며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더욱이 가해자 측 부모가 피해자 언니에게 전화해 “애들끼리 얼굴 좀 다친 거로 왜 그러냐. 변호사를 선임하겠다”며 사과는커녕 가해자들을 감싸 논란을 더 부추기고 있다.

피해자 아버지는 “딸이 병원에서 퇴원해 집에 온 뒤에도 벌벌 떨며 밖에도 나가지 못했다. 지금은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다”면서 “가해자들의 부모로부터 아직 사과 전화 한 통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충남 아산에서도 10대들이 여중생을 감금하고 폭행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피해 여학생은 전치 3주의 병원 치료를 받았고, 정신적 충격으로 학업을 중단한 상태다. 6일 피해 학생 가족에 따르면 5월 14일 오전 9시 30분 천안·아산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니는 10대 B양과 C양은 중학교 2학년 D양을 아산의 한 모텔로 불러내 문을 잠근 상태서 1시간 20분간 폭행했다. 전날 이들이 폭행한 E양이 모텔에서 탈출한 사실을 알면서도 왜 말하지 않았느냐는 게 폭행 이유였다.

A양 등은 모텔 안에 있는 옷걸이 쇠파이프로 C양의 다리와 얼굴 등을 마구 때리고 발로 걷어찼다. 또 바닥에 떨어진 음식을 먹도록 하고 담뱃불로 C양의 허벅지를 7차례 지지는 등 학대하다가 “200만원을 벌어오라”며 모텔에서 풀어줬다.

A양은 현재 특수상해 등 혐의로 구속 기소, B양은 불구속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다.

강릉 조한종 기자 bell21@seoul.co.kr
2017-09-07 2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