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T, 업계 최초 ‘AI 로봇 매장’ 오픈

KT, 업계 최초 ‘AI 로봇 매장’ 오픈

이경주 기자
이경주 기자
입력 2017-08-30 22:28
업데이트 2017-08-31 00: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남역 ‘지니스토어’ 오늘 개장… 매장 입구 지니봇이 고객 응대

KT가 통신업체 중 처음으로 로봇이 고객을 응대하는 미래형 스마트 매장을 연다.
이미지 확대
30일 서울 강남구 KT 지니 스토어에서 모델들이 인공지능 대화형 로봇인 ‘지니봇’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30일 서울 강남구 KT 지니 스토어에서 모델들이 인공지능 대화형 로봇인 ‘지니봇’을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기존에 운영하던 서울 강남역 인근 애비뉴 매장을 리모델링해 점원 대신 로봇과 상담하는 ‘지니 스토어’를 3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장 안내를 ‘지니봇’이 맡는다. 지니봇은 KT가 자체 개발한 ‘기가지니 인공지능(AI) 대화 플랫폼’을 장착한 로봇으로 최신 스마트폰 단말기, 휴대전화 요금제, 인터넷TV 상품 등에 대해 고객과 음성 대화를 하며 안내한다. 스마트폰 단말기를 문의하면 상부에 별도로 달린 3D 화면을 통해 360도로 보여 주기도 한다. 상담을 통해 단말기와 요금제를 결정하면 점원을 불러 준다.

매장 유리창에는 투명 디스플레이 형태의 ‘AI 디지털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200인치 크기로 카메라와 스피커가 장착돼 다양한 기능을 한다. 이를테면 카메라로 매장 앞을 지나는 보행자의 옷 색깔과 헤어 스타일을 인식하고, 이를 토대로 연령대와 성별을 파악한 뒤 스피커 음성으로 알맞은 스마트폰을 권하는 식이다. 다음달 11일부터 방문 고객에게 캐릭터 인형 및 열쇠고리를 준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7-08-31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