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속초 맛집 포착 논란? 오히려 자연스럽지 않냐”

안철수 “속초 맛집 포착 논란? 오히려 자연스럽지 않냐”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8-24 13:41
업데이트 2017-08-24 13: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국민의당 당대표 후보가 당의 제보 조작파문이 일던 7월 강원도 속초의 한 음식점에서 목격된 것과 관련해 “전국에서 지인분들과 시민분들 만나면서 말씀을 듣던 시기였다”고 밝혔다.
안철수 속초 맛집 포착
안철수 속초 맛집 포착
당시 증거조작 사태 뒤 두문불출하던 안철수 후보는 강원도 속초의 한 생선찜 집에서 식사하는 모습이 온라인커뮤니티에 올라왔다. 안 후보는 해당 논란 후 이틀 뒤인 7월 12일 “국민의당 대선 후보로서 책임을 통감한다”고 사과 기자회견을 했다.

안 후보는 24일 SBS라디오 ‘박진호의 시사 전망대’에 출연해 “그때 제가 전국에서 지인분들, 시민분들 만나면서 말씀을 듣던 시기였다. 그러니까 어느 장소든 공개된 식당에서 밥 먹는 것은 오히려 자연스러운 때 아니었겠냐”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 100일 평가를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잘한 점, 아쉬운 점이 있다. 잘한 점이라고 하면 지난 정부에서 잘못했던 부분들 고치려고 노력하는 부분들, 특히 탈권위주의 행보는 평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아쉬운 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국가 미래를 위해서 중요한 결정인데도 너무 쫓기듯이 급하게 결정이 되는 경우들이 많이 눈에 띈다. 세부적인 실행계획들이 없다. 재정을 어떻게 할 것인가가 제일 중요한데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우려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안 후보는 “제가 대표가 되면 이제 제대로 강하게 견제하고 도와줄 것은 도와주는 야당 역할을 잘하겠다. 이번 1차 경선에서 과반 득표로 당원들께서 선택해 주시리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결선투표제를 채택한 국민의당은 오는 27일 국회에서 전당대회를 열고 1차 투표 결과를 발표한다. 과반 득표자가 있으면 해당 후보가 바로 당대표로 선출되지만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결선투표를 치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