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당과 당원의 부름 있으면 서울시장 기꺼이 나갈 것”

“당과 당원의 부름 있으면 서울시장 기꺼이 나갈 것”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17-08-20 17:48
업데이트 2017-08-20 1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당대표 후보 TV토론서 밝혀

국민의당 당 대표 도전 의사를 밝힌 안철수 전 대표가 20일 내년 6월 열리는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분명히 했다.
이미지 확대
안철수 연합뉴스
안철수
연합뉴스
안 전 대표는 이날 국민의당 광주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선봉에 서서 직접 나서겠다”며 “서울시장을 비롯한 어떤 것이라도 당과 당원의 부름이 있으면 기꺼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제가 앞장서서 싸우다 죽더라도 당을 살리는 각오로 나섰다”며 “내년 지방선거에서 지난 20대 총선 지지율 26.74%의 국민적인 열망을 복원하겠다”고 설명했다. 안 전 대표는 “지방선거에서 (국민의당이) 위축되면 당과 다당제가 소멸하고 다시 거대 양당 체제로 돌아가 싸우는 척 적당히 나눠 먹는 시대가 돌아오고 민주시대도 후퇴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호남에서부터 다시 시작하겠다”며 “호남의 지지로 국민의당이 세워졌듯 호남과 함께 국민의당을 다시 일으켜 세우겠다”고 강조했다. 안 전 대표는 “제2창당위원회를 구성해서 새롭게 당을 다시 세우겠다”고 말했다.

광주MBC에서 열린 당 대표 후보 생방송TV 토론에서 안 전 대표는 경쟁후보의 날카로운 질문을 받아넘겼다. 정동영 의원은 “여론조사를 보면 국민의당 지지율은 최악인 5%에서 3%로 더 줄었다”며 “안 후보의 출마로 인한 분란으로 더 떨어진 것”이라고 지적했다.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2017-08-21 4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