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K-9 자주포 폭발사고 부상자 “폐쇄기에서 연기”…기계결함 가능성

K-9 자주포 폭발사고 부상자 “폐쇄기에서 연기”…기계결함 가능성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8-19 21:47
업데이트 2017-08-20 0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8일 중부전선 최전방에서 K-9 자주포 사격 훈련 중 폭발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부상자 중 한 명이 기계적인 문제 때문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K-9 자주포 폭발사고 부상자 “폐쇄기에서 연기”…기계결함 가능성
K-9 자주포 폭발사고 부상자 “폐쇄기에서 연기”…기계결함 가능성 사진=JTBC 뉴스룸 화면 캡처
포 사격을 하기 전 반드시 밀폐돼야 하는 ‘폐쇄기’라는 장치에서 연기가 나더니 곧 폭발했다는 증언이다.

19일 JTBC 뉴스룸에 따르면 이번 사고의 부상자가 “폐쇄기가 하강하는데 갑자기 연기가 엄청 나오는거야. 거기가 터지는거야, 우와”라고 말했다.

이 부상자는 폭발 사고 당시의 상황을 이와 같이 병원에서 만난 가족들에게 말했다. 기계적 결함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다. 포신 뒤쪽에 탄약과 장약을 삽입하는 ‘폐쇄기’라는 장치가 있는데 이 장치가 열려 있는 상태에서 연기가 나더니 이내 폭발했다는 설명이다.

이어 이 부상자는 “막 몸이 불타고 있는거야. 눈 뜨지도 못하고 아파서 죽는 줄 알았어 진짜”라고 말했다.

또 이 부상자는 이전에도 자주포의 이런 이상 징후가 있었다는 말을 들었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로 2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 부상자는 경기 성남 국군수도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