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가 지난 11일 롭스 가로수길점을 리뉴얼 오픈했다.
롭스 가로수길점은 ‘일상 속의H&B 스토어’로서의 면모를 서울 주요상권에 처음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서 지난 5월 롭스 대구동성로점 역시 동일한 포맷으로 오픈한 바 있다.
롭스 가로수길점은 바코드를 모티브로 한 디스플레이, 디지털 전광판 등을 적용하며 롭스 특유의 발랄함을 더한 게 특징이다. ‘예쁜 건 다 좋아’라는 네온사인 문구와 숲을 연상시키는 싱그러운 식물들이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고객의 쇼핑 동선을 고려해 계산대 바로 앞에 LAST PICK-UP 집기를 배치함으로써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다. 젊은 여성층을 겨냥해 매장 내 포토존을 최초로 배치했다.
전국 롭스 매장 가운데 세 번째로 스마일포인트 기기를 설치한 것도 눈에 띈다. 고객은 착한 기부와 함께 롭스 쇼핑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매장 내 매직 미러를 보고 미소를 지으면 롭스가 일정 금액을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부하며, 참여 고객은 4천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는 형식이다.
롭스는 가로수길점 오픈을 기념해 오픈 하루 전인 8월 10일에 오픈기념 프라이빗(Private)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총 600명의 우수 고객을 초청하였으며, 마카롱과 푸딩 등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케이터링이 제공된 가운데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혜택, 푸짐한 선물 등이 마련되었다. 오픈 파티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홀로그램 선글라스 파우치, 매쉬 화장품 파우치 증정 ▲전품목 추가 30% 할인의 혜택이 주어졌다.
이밖에도 △홀로그램 타투 체험존 △구매만 하면 참여할 수 있는 정품이 쏟아지는 캡슐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등 행사가 이어졌고, 외부에는 대형 포토존을 설치해 △SNS 인증 이벤트 △기념 풍선 증정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진행됐다.
특히 뷰티 유튜버 ’씬님‘을 초청해 메이크업 팁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고 팁을 전수 받을 수 있는 코너가 큰 호응을 얻었다. 사전에 메이크업에 관한 질문을 한 고객을 선정, 씬님과 직접 질의응답을 하며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롭스 가로수길점은 ‘일상 속의H&B 스토어’로서의 면모를 서울 주요상권에 처음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서 지난 5월 롭스 대구동성로점 역시 동일한 포맷으로 오픈한 바 있다.
롭스 가로수길점은 바코드를 모티브로 한 디스플레이, 디지털 전광판 등을 적용하며 롭스 특유의 발랄함을 더한 게 특징이다. ‘예쁜 건 다 좋아’라는 네온사인 문구와 숲을 연상시키는 싱그러운 식물들이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고객의 쇼핑 동선을 고려해 계산대 바로 앞에 LAST PICK-UP 집기를 배치함으로써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다. 젊은 여성층을 겨냥해 매장 내 포토존을 최초로 배치했다.
전국 롭스 매장 가운데 세 번째로 스마일포인트 기기를 설치한 것도 눈에 띈다. 고객은 착한 기부와 함께 롭스 쇼핑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매장 내 매직 미러를 보고 미소를 지으면 롭스가 일정 금액을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부하며, 참여 고객은 4천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는 형식이다.
롭스는 가로수길점 오픈을 기념해 오픈 하루 전인 8월 10일에 오픈기념 프라이빗(Private)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매장 내 매직 미러를 보고 미소를 지으면 롭스가 일정 금액을 시각장애인을 위해 기부한다. 참여 고객은 4천원 할인 쿠폰을 발급받는 형식이다.
이밖에도 △홀로그램 타투 체험존 △구매만 하면 참여할 수 있는 정품이 쏟아지는 캡슐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등 행사가 이어졌고, 외부에는 대형 포토존을 설치해 △SNS 인증 이벤트 △기념 풍선 증정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진행됐다.
특히 뷰티 유튜버 ’씬님‘을 초청해 메이크업 팁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고 팁을 전수 받을 수 있는 코너가 큰 호응을 얻었다. 사전에 메이크업에 관한 질문을 한 고객을 선정, 씬님과 직접 질의응답을 하며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