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리버풀, 바르사의 쿠티뉴 1338억원 제의도 뿌리쳤다

리버풀, 바르사의 쿠티뉴 1338억원 제의도 뿌리쳤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8-10 06:41
업데이트 2017-08-10 06: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잉글랜드 프로축구 리버풀이 1억유로(약 1338억원)의 이적료를 지불하고 브라질의 플레이메이커 필리페 쿠티뉴(25)를 영입하고 싶다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 바르셀로나의 요청을 딱 잘랐다.

바르셀로나가 쿠티뉴 이적 요청을 한 건 두 번째였는데 첫 번째는 이적료 8500만 유로에 1500만 유로를 추가로 얹어주는 것이었는데 역시 딱지를 맞았다. 리버풀 구단은 지난 2013년 8500만 파운드를 지불하고 이탈리아 세리에A 인테르 밀란에서 데려온 쿠티뉴를 팔지 않겠다는 기존 입장을 되풀이했다.

쿠티뉴는 바르셀로나가 지난주 네이마르를 2억파운드(약 2951억원)에 프랑스 리그앙 파리생제르맹(PSG)로 이적시킨 뒤 영입을 추진했으며 기존 2위 이적료인 폴 포그바의 8500만 파운드를 얼마나 넘어설지 관심을 모아왔다.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그러나 위르겐 클롭(50) 리버풀 감독은 바르셀로나가 어떤 가격을 제안해도 쿠티뉴를 팔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현지 일간 미러가 8일 전했다. 스카이 스포츠는 “가까운 소식통에 따르면 쿠티뉴도 바르셀로나 이적을 원하고 있다”면서도 “쿠티뉴는 이적이 리버풀과 평화적으로 마무리될 경우에만 이적을 원한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최근 인터뷰에서도 클롭 감독은 ”쿠티뉴가 판매 불가능한 선수라고 말하면 어떻게 해석을 하는가? 아니라는 단어는 더 해석할 것이 없다. 새로운 것은 없다“며 쿠티뉴가 팀을 떠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리버풀의 태도는 완강하지만 아직 이적시장 마감까지 3주 정도 남아 있어 바르셀로나가 이적료를 계속 올리며 리버풀을 유혹할 수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