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8.2 부동산대책 비껴간 인천 등 수도권지역 관심

8.2 부동산대책 비껴간 인천 등 수도권지역 관심

입력 2017-08-03 16:00
업데이트 2017-08-03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실상 해당 규제 없어...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등 실수요자에 인기

이미지 확대
인천광역시 남구 도화동에서 추진 중인 도화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들어서는 포스코건설의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대도시의 인프라와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도 대출과 청약, 전매 등에 대한 규제사항이 전혀 없어 실수요자와 투자수요가 모두 몰릴 것으로 보인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조감도.
인천광역시 남구 도화동에서 추진 중인 도화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들어서는 포스코건설의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대도시의 인프라와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도 대출과 청약, 전매 등에 대한 규제사항이 전혀 없어 실수요자와 투자수요가 모두 몰릴 것으로 보인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조감도.
정부가 지난 6.19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한달 보름 만에 더 강력한 부동산 대책을 발표했다. ‘실수요 보호와 단기 투기수요 억제를 통한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으로 발표된 8.2 부동산 대책은 서민 주거안정과 실수요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한 정책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부동산 시장이 과열되었다고 판단되는 서울시, 과천시, 세종시 등을 투기과열지구와 투기지역으로 지정해 강력한 규제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투기지역 내에서는 주택담보대출이 인당 1건에서 세대당 1건으로 조건이 강화된다. 또, 전국에서 HUG와 주택금융공사의 중도금 대출 보증을 기준을 1인당 2건에서 세대당 2건으로 제한해 중도금대출에도 규제를 적용할 방침이다. 다주택자의 투기수요를 막고 실수요자를 위한 시장으로 부동산 시장이 재편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규제와 더불어 청약요건도 강화될 전망이다. 기존에 조정대상지역에서만 적용되던 재당첨 제한을 전국으로 확대 적용한다. 또, 기존 민영주택 예비당첨자 선발 시 추첨으로 진행되던 것을 가점제로 변경해 무주택 세대의 당첨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예상보다 부동산대책의 수위가 강력해, 부동산시장이 일시적인 침체기에 접어들고 투자목적의 수요도 갈 곳을 잃을 것으로 보인다”며 “규제대상에서 벗어난 지역 중 대출 제한 규정 적용 전인 8월 중에 분양하는 단지의 인기가 반사이익을 얻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고 대책 이후의 시장을 전망했다.

부동산 규제의 폭풍이 몰아치는 중에도 인천광역시는 광역시임에도 지난 세 번의 부동산 정책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으면서 규제 무풍지대로 떠오를 전망이다.

인천광역시 남구 도화동에서 추진 중인 도화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들어서는 포스코건설의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대도시의 인프라와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파워를 갖추고도 대출과 청약, 전매 등에 대한 규제사항이 전혀 없어 실수요자와 투자수요가 모두 몰릴 것으로 보인다.

도화지구에서 입지가 뛰어난 맨 앞자리에 위치했으며 지하 3층 ~ 최고 49층, 11개동 총 1897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모든 가구를 전용 84㎡ 이하의 중, 소형으로 구성한다. 주상복합이면서도 모든 가구를 판상형 4베이로 설계해 통풍과 채광이 뛰어난 장점을 갖출 전망이다.

특히 포스코건설이 인천 도심에서 최초로 공급하는 더샵 아파트로 벌써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중앙에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을 조성 해 도화지구 내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미 입점이 확정된 CGV는 인천에서는 아파트 단지 내 들어서는 최초의 CGV다. 여기에,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과 도화역이 인접해 도보로 접근이 가능한 더블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또 경인고속도로 도화IC와 가좌 IC 가 3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로 이동이 편리하다.

한편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는 사업지 인근에서 현장전망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장전망대에서는 VR(가상현실)을 통한 준공 이후의 도화지구의 모습과 현재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인천 남구 도화동에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시청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며, 8월에 오픈 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