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종범 수첩엔 ‘송중기 발자취 프로·TV 광고’…朴의 팬심?

안종범 수첩엔 ‘송중기 발자취 프로·TV 광고’…朴의 팬심?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8-02 18:47
업데이트 2017-08-02 1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 수첩에는 배우 송중기와 관련된 글자가 유난히 많이 적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송중기 발자취 프로그램’, ‘태양의 후예 홍보자료 보완’, ‘관광공사 TV 송중기 광고’.
배우 송중기와 박근혜 전 대통령
배우 송중기와 박근혜 전 대통령
2일 시사인 보도에 따르면 2016년 6월 안종범 전 수석이 받아쓴 박근혜 전 대통령 지시 사항 8쪽 가운데는 송중기에 관한 부분이 3쪽이나 됐다. 송중기는 박근혜 정부에서 한국관광공사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됐고, 이로 인해 박근혜 전 대통령과 두 번이나 만남을 가졌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4월 K스타일 허브 한식문화관 개관식에서 만난 송중기에게 “2013년 (청와대) 어린이날 행사에서 아주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낸 기억이 나는데, 그때가 군 입대 직전이었지요? 이렇게 군 생활을 잘 마치고, 이렇게 아주 최고의 한류 스타로 거듭난 모습을 보니까 기쁘고 반갑다. ‘태양의 후예’에서뿐 아니라 실제로도 진짜 청년 애국자라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했다. 송중기는 “열심히 하겠다”고 화답한 뒤 약과를 같이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박 전 대통령은 송중기가 만든 약과 반죽을 보며 “이게 제일 예쁘다”라고 칭찬했다.

송중기는 ‘태양의 후예’ 종영 기자간담회에서 “대통령님을 뵐 기회가 별로 없으니까 나도 모르게 ‘처음 뵙겠습니다’고 했는데 대통령님이 ‘우리 봤었잖아요’ 했다. 군대 잘 갔다 왔느냐고 말해주시더라. 굉장히 죄송하기도 하고 감사하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배우 송중기 ‘뉴스룸’ 출연
배우 송중기 ‘뉴스룸’ 출연 ‘뉴스룸’ 화면 갈무리
그러나 지난달 27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질문에 “저도 제 이름이 등장해서 깜짝 놀랐다”라면서 “답변하기 어려운 건 아니고요. 실제로 있었던 팩트니까요. 저는 씁쓸했다”고 말을 아꼈다. 손석희 앵커가 “씁쓸하다는 건 알아서 해석할까요? 아니면 한 번 더 질문을 드릴까요?”라는 질문이 다시 나오자 “살려주십시오”라며 곤란한 웃음을 지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