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누군가 우리집을 엿봐요” 창문밖에 드론 몰카가

“누군가 우리집을 엿봐요” 창문밖에 드론 몰카가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7-07-29 15:42
업데이트 2017-07-29 16: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드론 몰카 주의보
드론 몰카 주의보
드론 몰카 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한 달이 넘도록 사실관계조차 파악지 않다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논란이 되자 뒤늦게 수사에 착수했다.

지난 25일 트위터에 ‘드론 몰카범 조심하세요’라는 내용의 사진이 올라왔다.
드론 몰카범 경고문. 트위터 캡처
드론 몰카범 경고문. 트위터 캡처
대전 중구에 사는 한 여성 A씨는 자신이 사는 오피스텔 승강기에 “창문 밖에서 벌이 날아다니듯 윙윙대는 소리가 들려 봤더니, 누군가 드론을 우리 집 창문에 밀착시켜 몰카를 찍고 있었다”고 써 붙였다. 이를 다른 입주자가 사진 찍어 트위터에 올렸다.

A씨는 지난달 23일 오후 10시 40분쯤 “창문 밖에서 드론이 몰카를 찍고 있다”며 112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관에게 몰카 촬영을 당했다고 진술하며, 처벌 의사도 밝혔다.

경찰은 현장에서 CCTV 확보에 실패하는 등 A씨의 진술을 뒷받침할 증거를 확보하지 못한 채 철수했다.

대전 중부경찰서는 A씨의 112신고 한 달이 지나도록 이런 신고가 있었는지조차 모르고 있었다. 현장 출동 경찰관이 A 씨로부터 피해 조서를 받지도 않고, 경찰서에 보고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중부경찰서는 ‘드론 몰카 사건이 발생했다’는 내용이 SNS서 논란이 퍼지자 이날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29일 A씨를 불러 피해 진술 조서를 작성하고, CCTV 확보에 나서는 등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

경찰 관계자는 “신고자 목소리에 경청하고 사실관계를 적극적으로 파악했어야 했는데, 당시 그러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며 “현장 출동 경찰관 대처에 미숙한 점이 있었다”고 잘못을 인정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