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MRI 촬영 박근혜 침대로 이동...긴박한 모습 보여

MRI 촬영 박근혜 침대로 이동...긴박한 모습 보여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28 16:14
업데이트 2017-07-29 2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007작전처럼… 박근혜 前대통령 발가락 진료
007작전처럼… 박근혜 前대통령 발가락 진료 박근혜 전 대통령이 28일 오후 발가락 부상 치료를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을 찾아 영상의학과 진료실에서 MRI(자기공명영상) 촬영 등의 진료를 받은 뒤 침대에 누워 이동하고 있다. 박 전 대통령의 얼굴과 몸이 하얀 이불로 덮여 있어 머리카락 일부만 보인다. 서울구치소 관계자는 “병원을 찾은 사유는 발가락 부상의 염증이 발등까지 퍼졌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오른쪽 사진은 박 전 대통령이 서울 구치소로 돌아가기 위해 마스크를 쓴 채 병원을 나서는 모습.
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이 28일 오후 재판이 끝난 뒤 발가락 부상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아 침대에 누워 이동했다. 이에 따라 한때 박 전 대통령이 병원에 입원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상태가 아니냐는 관측을 낳으며 긴박하게 돌아갔다. 하지만 진료를 마친 박 전 대통령은 두 발로 걸어나와 호송차를 타고 구치소로 돌아갔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 김세윤) 심리로 열린 자신의 재판이 끝난 뒤 법무부 호송차를 타고 오후 2시 24분쯤 서울성모병원에 도착했다.

박 전 대통령은 병원에서 통증이 있는 발가락 부위에 MRI(자기공명영상) 촬영을 하는 등 정밀검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박 전 대통령의 외부 병원 진료와 관련, 서울구치소는 전날 재판부에 ‘자체 의료진 진료를 했으나 외부 의료기관 진료가 필요한 상태이므로 재판기일을 조정해 달라’는 내용의 요청서를 제출했다.

서울구치소 관계자는 “발가락 통증이 있는데, 발등까지 부어오르는 등 염증이 전이된 것으로 보인다”며 “진료를 정확히 받아봐야 알겠지만 본인이 통증을 호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판이 계속 있는 상태고, 여름이라 구치소 수형실이 덥다는 문제도 있다”고 덧붙였다.

박 전 대통령은 왼쪽 4번째 발가락을 부딪쳐 통증과 붓기가 있다며 이달 10일과 11일, 13일 재판에 출석하지 않았다. 이후 14일 재판에 출석했을 때는 왼쪽 다리를 약간 저는 모습을 보였지만, 28일 법정에 들어설 때는 거동에 특별한 이상을 보이지는 않았다.

한편 이날 박 전 대통령의 외부 진료과정은 은밀하고 긴박하게 진행됐다.

박 전 대통령을 태운 호송차는 지상에 대기 중인 취재진을 피해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갔다. 이후 박 전 대통령이 MRI 촬영실로 들어갈 때는 병원 관계자들이 흰 장막으로 복도 통로를 가려 박 전 대통령의 모습이 노출되지 않게 했다.

MRI 검사가 마무리된 뒤엔 처음 들어간 입구 쪽에 다시 흰 장막을 치고 빈 침대를 이동시켰다. 마치 박 전 대통령이 침대에 누운 양 취재진의 시선을 끈 뒤 다른 입구로 박 전 대통령을 이동시켰다.

검사 결과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엔 박 전 대통령을 침대에 눕혀 흰 이불로 온 몸을 가린 채 이동시켰다. 취재진에게 얼굴이 노출되는 걸 막기 위한 조치였다.

박 전 대통령이 침대에 실려 이동하는 바람에 취재진 사이에선 한때 ‘입원설’이 돌기도 했다. 그러나 병원 진료를 모두 마친 박 전 대통령은 하늘색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두 발로 걸어 나와 호송차를 타고 구치소로 돌아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