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음주 단속 피하려다 뺑소니에 추돌사고까지‥만취 운전자 검거

[영상] 음주 단속 피하려다 뺑소니에 추돌사고까지‥만취 운전자 검거

김형우 기자
입력 2017-07-25 11:01
업데이트 2017-07-25 11: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고현장 폐쇄회로(CC)TV에는 사고 후 달아나는 차량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영등포경찰서 제공
사고현장 폐쇄회로(CC)TV에는 사고 후 달아나는 차량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영등포경찰서 제공

음주운전 단속을 피해 달아나다 뺑소니에 추돌사고까지 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 운전자는 블랙박스 영상까지 지워가며 뺑소니 사실을 숨기려 했지만, 사고현장 폐쇄회로(CC)TV에 사고 장면이 그대로 담겨 있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이모(40)씨를 특정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도주치상)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씨는 지난달 29일 오전 5시쯤 서울 동작구 대방동의 한 호프집에서 지인과 술을 마신 후 음주운전을 하다가 경찰의 음주 단속을 피하려고 골목길로 들어섰다. 이 과정에서 이모씨는 남모(34·여)씨를 뒤에서 치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3㎞가량을 더 도주하다가 택시를 재차 들이받고서야 멈춰 섰다.


이 사고로 남씨는 갈비뼈골절 등 전치 8주의 상해를, 택시기사는 전치 2주의 상해를 입었다.

경찰 조사 결과 이씨는 사건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 0.216%의 만취상태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씨는 경찰조사에서 남씨를 치고 달아난 사실을 숨긴 채 택시 추돌사고에 대해서만 진술하고서 귀가했지만, 남씨의 뺑소니 신고를 접수한 경찰이 사고 현장 폐쇄회로(CC)TV 등을 비교·분석하던 과정에서 여죄가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이씨가 혐의를 인정하고 있다”며 “조만간 검찰에 불구속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형우 기자 hw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