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크 타이슨의 경고 “맥그리거 복싱하면 죽게 될 것이다”

마크 타이슨의 경고 “맥그리거 복싱하면 죽게 될 것이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7-25 08:08
업데이트 2017-07-25 08: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맥그리거가 복싱을 하면 죽게 될 것이다.”

헤비급 전 세계챔피언이었던 마이크 타이슨이 다음달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이상 미국)와 맞붙는 종합격투기(MMA)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아일랜드)가 기회를 잡기조차 힘들 것이라고 경고하고 나섰다. 타이슨은 다음달 26일(이하 현지시간)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에서 열리는 초유의 대결을 앞두고 24일 바스툴 스포츠의 팟캐스트 프로그램과 인터뷰를 통해 “복싱이라고? 난 그들이 복서가 MMA 선수를 물리칠 수 있겠느냐고 생각해 복싱보다 MMA 룰을 채택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미치겠더라”고 말했다.
타이슨은 종종 맥그리거를 “맥코너”로 부르는 실수를 했는데 맥그리거가 룰 때문에 조금도 유리한 점 없이 대결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맥그리거는) 어렸을 적부터 일생동안 그렇게 해왔기 때문에 굼뜬 엉덩이를 그냥 두면 넉다운될 것이다. 그는 발로 차지도 상대를 잡지도 못한다”며 제대로 된 기회를 많이 잡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타이슨은 “맥그리거가 복싱 역사 최악의 룰을 택했다”고 안타까워하면서도 그 대결이 재미있을 것이며 그는 서커스 같은 상황을 좋아한다고 털어놓았다. 이어 “코너는 재미있는 캐릭터”라며 “플로이드는 이런 캐릭터를 전에 만나본 적이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또 맥그리거가 메이웨더를 “꼬마”라고 부른 것에 대해 “‘이봐, 그건 불경스러운 짓이야’라고 말하고 싶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없는 즐거움을 안기긴 했다”고 덧붙였다.

맥그리거는 지난 20일에야 두 체급 세계챔피언을 지낸 폴리 맬리그나기와 8라운드 스파링을 벌여 5주 일정의 훈련에 들어갔다. 손을 뒤로 묶은 채 스파링을 벌여 복싱 룰을 채택한 데 대해 무언의 항의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추측을 낳았다.

한편 이날 미국 동부시간 오후 1시부터 둘의 대결 입장권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티켓 액면가는 500, 1500, 2500, 3500, 5000, 7500, 1만 달러 등 7종이다. 2015년 5월 메이웨더와 매니 파퀴아오(필리핀)가 대결했던 MGM 아레나보다 3000여석이 더 많아 7220만달러의 입장 수입을 올릴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