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교익, 시식하려는 문 대통령에 “먼저 드시지 마십시오” 왜?

황교익, 시식하려는 문 대통령에 “먼저 드시지 마십시오” 왜?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7-24 22:51
업데이트 2017-07-25 14: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님 먼저 드시지 마십시오.”

24일 ‘2018 평창을 준비하는 사람들’ 행사가 진행된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문 대통령에게 이같이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문 대통령이 메밀전병을 한 입 맛보려던 찰나였다.
황교익, 시식하려는 문 대통령에 “먼저 드시지 마십시오” 왜?
황교익, 시식하려는 문 대통령에 “먼저 드시지 마십시오” 왜? 사진=SBS 비디오머그 캡처
문 대통령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200일 앞두고 진행된 이날 행사의 ‘강원도 음식 나누기’ 순서에 참석했다. 황씨가 메밀전병, 감자전, 곤드레차돌샐러드 등 강원도의 음식에 대해 설명을 하려던 순간 문 대통령이 먼저 시식을 하려는 것을 보고 농담을 건넨 것. 문 대통령은 멋쩍은 듯 미소를 지었다.

황씨는 “메밀은 유라시아대륙의 식량 작물이다. 그래서 강원도에서도 오래 전부터 메밀을 먹어왔다”며 “평창동계올림픽에 북한팀이 올 수 있는지는 확정 안 됐으나 북한팀이 온다면 개마고원 감자 좀 가져왔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강원도 음식에 대해 칭찬을 이어갔다. 문 대통령은 “맛있다. 강원도 대표음식, 특히 산나물 중 곤드레는 최고다. 아주 좋아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씨의 말을 받아 “황교익 선생의 말대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이 개마고원 감자와 강원도 감자가 만나는, 한민족 축제의 장이 됐으면 좋겠다”며 “북한의 결단만 남았다. 북한의 결단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밝혔다.

아래 영상에서 문 대통령이 메밀전병 드시려하던 장면에 4분 03초부분부터 나온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