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美, 29∼30일 알래스카서 ‘北위협 대응’ 사드 요격시험”

“美, 29∼30일 알래스카서 ‘北위협 대응’ 사드 요격시험”

입력 2017-07-23 16:36
업데이트 2017-07-23 16: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1일 성공 이어 또 테스트…MRBM 요격 시험할 것

북한의 미사일 도발로 한반도를 둘러싼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미국이 이달 초에 이어 이르면 금주 말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요격시험을 추가로 한다.
미, 사드로 IRBM 요격시험 성공
미, 사드로 IRBM 요격시험 성공 미국 국방부 미사일방어국(MDA)이 11일 진행한 사드 요격 시험. 미 공군 C-17 수송기가 하와이 북쪽 태평양 상공에서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 표적체를 투하하자 목표물이 자체 추진력으로 날아가고 있다.(사진 왼쪽). 알래스카주 코디악 기지(PSCA:Pacific Spaceport Complex Alaska)에서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가 이를 탐지ㆍ추적해 요격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 요격미사일이 목표물을 정확하게 타격, 섬광과 함께 공중에서 산산조각 나고 있다. (사진 오른쪽). 2017.7.12 [미 MDA제공=연합뉴스 자료사진]
AP통신은 미국이 북한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알래스카 주(州) 코디액 섬에서 또 다른 미사일 방어 시스템 시험을 한다고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해안경비대에 따르면 이번 요격시험은 코디액의 태평양 우주발사 시험장에서 오는 29일 저녁 7시부터 30일 오전 1시30분 사이에 이뤄질 예정이다. 요격시험이 미뤄질 경우 30일∼31일 또는 31일∼8월1일에 진행키로 했다.

이에 따라 선박들은 해당 시간대에 코디액 섬과 하와이를 잇는 해역을 피하라는 권고를 받았다고 AP통신은 덧붙였다.

현지 언론인 코디액 데일리 미러는 현재 미 육군 병력이 국방부 미사일방어국(MDA)의 사드 시험 발사를 위해 코디액 기지에 임시 주둔 중이라고 전했다.

MDA는 지난 11일(현지시간)에도 코디액 기지에서 ‘사드-18 비행시험’을 실시한 바 있다.

당시 MDA는 중장거리탄도미사일(IRBM)의 속도로 날아가는 비행체를 명중시켰다고 밝혔다. IRBM에 대한 첫 요격시험이었다.

‘사드-15 비행시험’이라고 불리는 이번 시험에는 대기권의 준중거리탄도미사일(MRBM)을 요격하는 시스템을 시험할 예정이라고 MDA는 설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