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당 “김영주, 노동현안 해결할 적최임자”

민주당 “김영주, 노동현안 해결할 적최임자”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7-23 15:09
업데이트 2017-07-23 15: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은 23일 “노동현안을 해결할 최적임자인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된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의원이 2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7.23.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로 내정된 더불어민주당 김영주 의원이 2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7.7.23.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김 현 대변인은 이날 서면 논평에서 “김 후보자는 20여 년 동안 노동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분으로, 노동현장의 목소리를 제대로 반영해 현안을 해결하는 데 발군의 실력을 갖춘 분”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노사민정 대타협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노동시간·비정규직 축소 등 긴급한 노동현안을 해결해야 하는 상황에서 맡은 바 임무를 잘 수행해 나갈 최적의 적임자”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용노동부의 최대 현안인 경제 불평등으로 인한 양극화 심화를 해소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자리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장관 후보자의 포부가 실현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이 잘 뒷받침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조대엽 후보자의 낙마로 공석이 된 고용노동부 장관에 3선 중진의 더불어민주당 김영주(62) 의원을 지명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