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학철·박한범 ‘물난리 외유’ 도의원들…“분노 안겨드린데 진심 사죄”

김학철·박한범 ‘물난리 외유’ 도의원들…“분노 안겨드린데 진심 사죄”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7-23 00:28
업데이트 2017-07-23 07: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6일 청주 등 충북 지역에 사상 최악의 수해가 발생했지만 유럽연수에 나섰다가 귀국한 김학철(충주1)·박한범(옥천1) 충북도의원이 23일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들께 사죄했다.
이미지 확대
물난리에 유럽행 충북도의원 사과
물난리에 유럽행 충북도의원 사과 물난리 속 외유성 유럽연수를 떠나 공분을 산 김학철 충북 도의원(충주1)과 박한범(옥천1) 의원이 22일 오후 충북도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2017.7.22 연합뉴스
이들은 “막대한 인명과 재산 피해를 낳은 수해와 비상 상황을 뒤로 한 채 해외연수를 강행, 도민에게 분노를 안겨드린 데 대해 진심으로 사죄한다”고 밝혔다.

지난 22일 오후 8시 25분 인천공항에 도착한 이들은 충북도청으로 이동, 23일 0시쯤 기자회견을 열어 “안일하고, 짧은 생각으로 도민들이 준 도의원의 책무를 망각하고,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될 행동을 했다”며 고개를 숙였다.

그러면서 “어떤 비난과 질책도 모두 달게 받겠다”며 “수재민의 아픔과 상처에 대해 뜨거운 눈물로 속죄하는 모습으로 다가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너무도 부적절한 언행과 처사로 도민은 물론 국민에게 오래도록 아물지 않을 깊은 상처를 드린 데 대해 다시 한 번 고개 숙인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최병윤(음성1)·박봉순(청주8) 의원 등과 함께 지난 18일 8박 10일의 일정으로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로마 등을 둘러보는 유럽연수를 떠났다.



이들이 연수를 떠난 날은 지난 16일 청주 등 충북 중부권에서 22년 만에 최악의 수해가 발생한 지 불과 이틀 뒤여서 비난 여론이 비등했다.

특히 이를 두고 비판 여론이 거세게 일자 프랑스에 머물던 김학철 의원은 일부 언론과의 전화통화에서 “세월호부터도 그렇고, 국민들이 이상한, 제가 봤을 때는 뭐 레밍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집단 행동하는 설치류 있잖아요”라고 막말을 해 거센 비난을 샀다.

박봉순 의원과 최 의원은 지난 20일 조기귀국해 수해 복구활동을 하면서 ‘속죄’의 행보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