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때려잡아 죽이고 싶다” 직원에게 폭언한 대학 총장

“때려잡아 죽이고 싶다” 직원에게 폭언한 대학 총장

입력 2017-07-22 00:26
업데이트 2017-07-22 00: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노조 주장… 총장 “날 쫓아내려 해”

불교 종단이 설립한 대학의 총장이 직원들에게 욕설 등 막말을 하면서 갑질 행위를 일삼아 도마에 올랐다.

금강대 직원노조는 21일 한광수(71) 총장이 취임 이후 2년 5개월 동안 폭언과 갑질 행위를 서슴없이 자행했다고 밝혔다.

노조에 따르면 한 총장은 지난 5월 24일 교내 회의실에서 경영지원팀장 등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전체 회의를 열고 “(자신을 욕하는 직원들을) 완전히 때려잡겠다. 어떤 ○○○들이 그러는지 증거도 찾아내겠다”고 욕설을 퍼부었다. 이어 “×판치는 직원들은 내가 다 때려 부셔버리겠다”면서 “내가 때려잡아 죽이고 싶다. 그런데 죽일 ×이 너무 많아서 순서대로 때려잡겠다. 뿌리부터 갉아먹는 ○○○들이 있다”고 막말을 쏟아냈다.

한 총장은 또 직원들에게 자신이나 학교에 불만을 드러내거나 욕하는 동료를 적어 내라고 강요했다고 노조는 주장했다.

온형주 노조 사무국장은 “한 총장이 부임한 2015년부터 이듬해까지 금강대가 2년 연속 교육부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D등급을 받았다”면서 “한 총장 부임 후 지금까지 폭언 등을 이유로 직원 11명이 학교를 떠났다”고 말했다.

한 총장은 “직원들에게 욕을 한 것은 맞지만 상습적으로 하지는 않았다”며 “대학구조개혁을 하는데 일부 직원들이 잘 안 따라오고 나를 쫓아내려고 해서 그랬다”고 해명했다.

논산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