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대통령, 수석·보좌관회의 주재…일자리중심 국정체계 점검

文대통령, 수석·보좌관회의 주재…일자리중심 국정체계 점검

입력 2017-07-20 16:14
업데이트 2017-07-20 16: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예산·세제·금융·공공조달 등 정부 정책 일자리 중심 개편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청와대 여민관에서 수석·보좌관회의를 열고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체계와 전날 발표한 국정과제 관리체계를 점검했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춘추관에서 이날 회의 결과를 브리핑하면서 “예산·세제·금융·공공조달 등 정부의 중요정책수단을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해 인센티브 구조를 강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또 “정부, 지자체와 공기업 등 공공기관의 평가도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해 범정부적으로 의식과 관행을 변화시킬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 대변인은 “일자리위원회를 중심으로 범정부 일자리 정책 추진체계를 강화하고 각 부처와 시도별로도 일자리 정책 담당관을 지정 또는 신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오늘 논의한 내용은 일자리위원회에서 구체적인 방안을 확정하고 조만간 발표할 예정”이라며 “세법 개정안과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부처·기관 평가에 적용하는 등 올해 하반기부터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중앙 부처 전체에 일자리 정책 담당자가 생기는가’라는 질문에 “오늘은 대체적 계획보고만 있었고 이 문제를 더 논의해 일자리위원회 안으로 다시 확정하는 과정이 있을 것”이라며 “참여정부 당시 부처별로 혁신담당관을 신설한 전례를 참고하면 될 것”이라고 답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