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총리도 휴가간다!” 이낙연 총리와 장관 등 48명 여름휴가 결재

“총리도 휴가간다!” 이낙연 총리와 장관 등 48명 여름휴가 결재

이하영 기자
입력 2017-07-20 16:36
업데이트 2017-07-20 16: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문재인 대통령의 여름휴가 적극 권장에 따라 이낙연 총리도 8월 중 일주일 동안 휴가를 떠나기로 했다.
이 총리는 문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따르는 차원에서 여름 휴가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서울신문DB
이 총리는 문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따르는 차원에서 여름 휴가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서울신문DB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는 8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여름 휴가를 떠난다. 휴가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이 총리는 평소 아랫사람은 휴가를 잘 보내주지만, 본인은 거의 휴가를 가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달 30일 기자간담회에서도 이 총리는 여름 휴가 계획에 대해 “세종에 사는 것은 서울에서의 휴가고, 서울에 사는 것은 세종에서의 휴가”라며 가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 총리는 일주일 중 3일은 서울에서, 4일은 세종에서 보내도록 업무 일정이 짜여 있다.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달 방미길에서 “연차휴가를 다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하고 인사혁신처가 7∼8월 공무원들이 여름 휴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라고 권장하면서 국무총리도 솔선수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 총리는 문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따르는 차원에서 여름 휴가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 총리는 지난주 각 부처 장관과 기관장 등 총 48명의 여름 휴가계획서를 제출받아 결재했다. 총리에게 휴가승인을 받아야 하는 50여명 중 휴가를 당겨 쓴 사람과 공석 등을 제외한 48명이 결재를 받았다.

총리 소속기관장으로는 홍남기 국무조정실장과 배재정 국무총리비서실장을 포함해 인사혁신처장, 법제처장, 국가보훈처장,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등이 있다.

총리를 비롯한 대부분의 장관·기관장들이 여름 휴가를 떠남에 따라 간부급 등 공직사회 전체의 휴가 사용이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