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속보] 청와대 “국정상황실·국가안보실서 다량의 朴정부 문건 발견”

[속보] 청와대 “국정상황실·국가안보실서 다량의 朴정부 문건 발견”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7-20 15:52
업데이트 2017-07-20 16: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가 20일 오후 국정상황실과 국가안보실에서도 박근혜 정부의 문건이 대거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박수현, 지난 정부 문건 관련 브리핑
박수현, 지난 정부 문건 관련 브리핑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20일 오후 춘추관 대브리핑실에서 지난 정부 문건에 관련한 브리핑 하고 있다. 2017.7.20 연합뉴스
청와대에 따르면 이날 국정상황실에서만 504개의 전 정부 문건이 발견됐다. 이 문건들은 2014년 3월~지난해 10월 사이에 작성된 것으로 확인됐다.

청와대에 따르면 보수논객 육성 활성화, 보수단체 재정지원 관련 문건도 포함됐다. 청와대는 “이전 정부가 특정이념 확산을 직접 주도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날 발견된 문건에는 삼성물산 합병안에 국민연금 의결권을 행사하는 방향에 대한 문건도 있었다.

또 청와대는 “포털뉴스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방안에 대한 문건도 발견됐다”면서 “카카오톡 ‘좌편향적’ 자동 연관검색어 개선 주문 문건도 들어있었다”고 밝혔다. ‘부처 현안 관련 정책참고’ 제목의 문건에는 ‘카카오톡 샵(#) 검색 기능과 관련한 좌편향적인 자동연관 검색어 논란이 있으니 카톡 자동 연관검색어를 개선토록 주문’하는 내용이 담겼다고 박 대변인은 밝혔다.

청와대는 서울시 청년수당 계획 관련 논란 검토 문건도 함께 발견됐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