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당, ‘물난리 속 외유’ 충북도의원 징계절차 돌입

한국당, ‘물난리 속 외유’ 충북도의원 징계절차 돌입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17-07-20 11:15
업데이트 2017-07-20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이 수해 현장을 뒤로 하고 외유성 유럽 연수에 나선 충북도의원들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했다.

홍준표 대표는 20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홍문표 사무총장에게 “중대한 사안이니 중앙당 차원에서 징계위원회를 열라”고 지시했다고 당 관계자들이 전했다.

홍 대표는 전날 충북 청주의 수해 현장을 방문한 자리에서도 “당 소속 충북도의원 3명에 대한 징계 절차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또 “(해당 도의원들은) 정무감각이 없는 것”이라면서 “소식이 없는 것을 보면 (유럽에서) 열심히 놀고 있는 모양인데 이런 일이 있으면 여행을 중지하고 바로 돌아와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유럽연수를 떠난 한국당 김학철(충주1) 도의원은 외유를 비판하는 여론과 관련해 “국민은 레밍”이라는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그는 “세월호부터도 그렇고, 국민들이 이상한, 제가 봤을 때는 뭐 레밍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집단 행동하는 설치류 있잖아요”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레밍(lemming)은 ‘집단 자살 나그네쥐’로 불리는 설치류로 우두머리 쥐를 따라 맹목적으로 달리는 습성이 있다. 프랑스, 로마 방문 등 8박 10일의 일정으로 짜여진 이번 해외 연수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한국당 박봉순(청주8)·박한범(옥천1)과 민주당 최병윤(음성1) 의원 등 4명이 참여했다.

명희진 기자 mhj46@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