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재입북’ 임지현, 중국 남편과 결혼생활…살던 고시텔 가보니

‘재입북’ 임지현, 중국 남편과 결혼생활…살던 고시텔 가보니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7-19 07:13
업데이트 2017-07-19 08: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16일 북한 선전매체에 등장한 탈북자 임지현(전혜성)씨가 한국으로 들어오기 전 중국에서 결혼생활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임씨가 살던 강남의 고시텔에는 신변을 정리한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
임지현 남남북녀 출연당시 모습
임지현 남남북녀 출연당시 모습 tv조선 방송화면 캡처
18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임씨는 4월 중국으로 출국했지만 신변을 정리한 흔적이 없었다. 임씨가 1월부터 원룸 수준의 고시텔에 머물고 있었는데 생활고를 의심할 정도로 허름한 거처는 아니었다고 한다.

임씨의 사정에 밝은 A씨는 “임씨는 남양주에 머물다 지난 1월에 강남으로 이사했다”며 “성격이 활발했다”고 말했다. 2014년 하나원을 퇴소할 때도 ‘관심대상’으로 분류되지 않았다며 한국 사회에 적응하는 데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의 탈북자는 가족까지 데려오려고 한다”며 “북한 국가보위성 요원들이 이때 중국에서 납치하거나 접경지역에 잠복하면서 탈북자들을 찾아낸다”고 했다.

임씨는 탈북 조사 과정에서 “북한에 부모가 생존해 있다”고 진술했다. 이 소식통은 임씨가 가족을 찾기 위해 중국에 갔다가 납치됐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임지현 북한 돌아가
임지현 북한 돌아가
임씨는 한국으로 오기 전에는 중국에서 결혼생활을 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임씨는 2011년 북한에 부모님을 두고 혼자 탈북해 중국에서 생활했다. 3년간 중국인 A씨와 혼인신고를 하고 함께 살던 임씨는 2014년 혼자 한국으로 왔다. A씨와 임씨 사이에 자녀는 없었다.

임씨는 올해 초 TV조선의 예능 프로그램 ‘남남북녀 시즌2’에 출연해 탤런트 김진과 가상 부부생활을 했다. 경찰 관계자는 “임씨가 남한에 정착한 후에도 남편을 보기 위해 중국에 자주 드나들었던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