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장 주인 트럼프는 ‘신스틸러’

골프장 주인 트럼프는 ‘신스틸러’

김경두 기자
김경두 기자
입력 2017-07-16 22:10
업데이트 2017-07-16 22: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US여자오픈 2·3R 경기 관전…샷 앞둔 선수들도 시선 빼앗겨

US여자오픈 골프대회 관전 여부를 놓고 선수 이상으로 관심을 받았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결국 대회 ‘신스틸러’(주연 이상으로 주목받는 조연)로 떠올랐다. US여자오픈 대회를 찾은 첫 미국 대통령으로 기록됐다.

트럼프 대통령이 15일(한국시간) 본인 소유의 뉴저지주 베드민스터 트럼프 내셔널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대회 2라운드에 모습을 드러내자 갤러리뿐 아니라 샷을 앞둔 선수들마저 시선을 빼앗겼다. 갑자기 동요하는 갤러리에 놀란 펑산산(28·중국)은 트럼프 대통령의 전용 관람박스를 힐끗 쳐다봤다. 그는 “사람들이 소리 지르는 것을 듣고 왜 그러는지 보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렉시 톰프슨(22·미국)은 “내 샷에만 집중하려고 했지만 대통령 앞에서 최고의 샷을 치진 못했다”며 웃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16일 3라운드에선 흰색 셔츠에 넥타이를 매지 않은 편안한 차림으로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만들자’라는 구호가 적인 빨간 모자를 썼다. 톰프슨과 수잔 페테르센(36·노르웨이)은 직접 만남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가족들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을 만난 톰프슨은 기념 촬영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톰프슨은 “특별한 부담은 느끼지 않았다”며 “대통령이 대회장을 방문한 것이나 대통령이 이 대회장 소유주라는 사실은 멋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경기 중 선수들의 멋진 샷에 박수를 쳤고 갤러리들과 인사를 나눴다.

김경두 기자 golders@seoul.co.kr



2017-07-17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