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눈물은 아직… 처음처럼 마지막 올스타전도 홈런 엔딩”

“눈물은 아직… 처음처럼 마지막 올스타전도 홈런 엔딩”

한재희 기자
입력 2017-07-14 23:14
업데이트 2017-07-15 02: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늘 최고령 출전 앞둔 ‘전설’ 이승엽

 14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 마련된 기자회견장에 들어선 이승엽(41·삼성)의 상의에는 ‘드림 올스타’ 문구가 선명했다. 그가 인사를 하자 레전드의 마지막 올스타전 기자회견을 담으려는 취재진의 플래시가 방안을 가득 채웠다.
올 시즌을 마치고 은퇴하기로 한 이승엽(삼성)이 마지막 프로야구 올스타전 출전을 하루 앞둔 14일 대구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취재진의 질문에 웃으며 답하고 있다. 대구 연합뉴스
올 시즌을 마치고 은퇴하기로 한 이승엽(삼성)이 마지막 프로야구 올스타전 출전을 하루 앞둔 14일 대구구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취재진의 질문에 웃으며 답하고 있다.
대구 연합뉴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국내 프로야구에 큰 족적을 남긴 이승엽의 11번째이자 마지막 올스타전을 축하하기 위해 하루 전 기자회견을 꾸렸다.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하는 이승엽은 평소처럼 담담하지만 울림 있는 어조로 소회를 풀어냈다.

 무덤덤한 표정으로 자리에 앉은 이승엽은 “오랜만에 많은 카메라 앞에 서니 옛날 생각이 난다”면서도 “아직 별로 (마지막이란) 느낌은 없다. 내일(15일) 정도가 되면 가슴에 와 닿는 게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남은 시즌 최선을 다해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쏟아붓겠다. 후회 없게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털어내고 가겠다”고 강조했다.

 담담한 아버지와 달리 아들 은혁(13)과 은준(7)군은 아쉬움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아들 얘기에 한번 활짝 웃어 보이며 “이제 아이들도 아빠가 야구 선수란 것을 잘 안다. 아들에게 물어보니 ‘은퇴하지 마’ 하더라. 내일 아이들과 시구·시타를 하는데 현역 시절 처음이자 마지막이니 멋지게 해보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이승엽은 15일 기준 40세 10개월 27일로 역대 최고령 올스타전 출전 기록을 갈아치운다. 공교롭게 ‘바람의 손자’ 이정후(넥센)는 18세 10개월 7일로 역대 최연소 출전자다. 이미 레전드가 된 선수와 레전드를 꿈꾸는 선수가 22년 세월을 건너 뛰어 함께 올스타전 그라운드에 서는 것이다.

 이승엽은 “프로에 왔을 때가 이정후가 태어나기 전이다. 진짜 세월이 많이 흘렀다”며 “몇년 전에 이종범 선배가 아들이 청소년 대표라고 했는데 이젠 라이벌로 뛰게 돼 대견스럽다”며 “야구 2세들이 성공한 케이스가 많지 않은데 좋은 본보기가 된 것 같다. 여기에 만족하지 말고 아버지보다 더 잘하는 선수로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규시즌 최우수선수(MVP) 5회·한국시리즈 MVP 1회 수상에 빛나는 이승엽이지만 아직 한번도 갖지 못한 미스터 올스타에 대한 욕심을 숨기지 않았다. 그는 “항상 MVP를 하고 싶었지만 마음먹은 대로 안 되더라. 처음 출전했던 올스타전도 대구에서 열렸는데 당시 홈런을 쳤기 때문에 내일은 꼭 홈런 치고 싶다는 개인적인 바람도 있다”며 “얻어 걸려서라도 하나 넘길 수 있도록 욕심을 부려 보겠다”며 웃어 보였다.

 올스타전에서는 이승엽의 눈물을 볼 수 없을 전망이다. 그는 ‘울 수도 있느냐’는 질문에 “올스타전에서 눈물을 보이기엔 조금 그렇다”고 답했다. 정작 본인은 담담하지만 야구팬들은 이승엽의 마지막 올스타전을 직접 보겠다며 경기장을 가득 메울 예정이다. 눈물을 보이는 팬들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레전드의 퇴장에 야구계와 팬들이 한마음으로 아쉬움을 삼키고 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7-07-15 1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