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운전기사 갑질’ 이장한 종근당 회장 내사 착수

경찰, ‘운전기사 갑질’ 이장한 종근당 회장 내사 착수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7-14 20:22
업데이트 2017-07-14 20: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이 ‘운전기사 갑질’ 논란을 빚은 종근당 이장한(65) 회장에 대해 내사에 착수했다.
이미지 확대
자신의 차를 모는 운전기사에 상습 폭언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난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14일 서울 충정로 본사 대강당에서 사과문을 읽고 있다. 2017.7.14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자신의 차를 모는 운전기사에 상습 폭언을 일삼은 것으로 드러난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14일 서울 충정로 본사 대강당에서 사과문을 읽고 있다. 2017.7.14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 회장에 대해 내사에 들어갔다고 14일 밝혔다.

경찰은 이 회장 갑질 의혹을 최초 보도한 언론사에 관련 녹취록 제공을 요청했다.

이어 관련 내용을 분석한 뒤 피해자 및 참고인 소환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이 회장의 전직 운전기사들은 전날 한겨레를 통해 이 회장의 폭언이 담긴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이 회장은 운전기사를 향해 “도움이 안 되는 XX”, “니네 부모가 불쌍해” 등 인격 모독성 막말을 쏟아냈다.

이들 기사는 이 회장의 거듭되는 폭언과 폭행을 견디지 못해 회사를 그만뒀으며, 일부는 퇴사 후 병원 치료도 받았다고 폭로했다.

경찰 관계자는 “기초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한 다음 이 회장 소환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회장은 이날 오전 서대문구 종근당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 행동으로 상처를 받으신 분께 용서를 구한다.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공개 사과했다. 또 피해자들을 직접 만나 사과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러나 향후 거취에 대한 입장 표명은 하지 않았다.

종근당은 지난해 기준 매출 8300억원 수준의 상위 제약사로, 이 회장은 종근당 창업주인 고 이종근 회장의 장남이다. 현재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도 맡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