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어린이 손편지에 노래 화답한 김정숙 여사

어린이 손편지에 노래 화답한 김정숙 여사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7-07-13 22:42
업데이트 2017-07-14 00: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행복 나라로” “국민 엄마” 글 받아… 군산 초등 일일교사로 깜짝 변신

노래 연습 뒤 전교생 앞 합창 공연… 작년 후원 만두 가게서 점심식사

“어린이들이 행복한 나라, 그리고 여러분의 가족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도록 대통령 할아버지와 제가 열심히 일할게요.”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앞줄 왼쪽) 여사가 전북 군산시의 전주교대 군산부설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노래 공연을 하고 있다. 김 여사는 이날 전교생 457명이 문 대통령과 자신에게 보낸 응원 손편지에 답례하기 위해 학교를 방문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앞줄 왼쪽) 여사가 전북 군산시의 전주교대 군산부설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노래 공연을 하고 있다. 김 여사는 이날 전교생 457명이 문 대통령과 자신에게 보낸 응원 손편지에 답례하기 위해 학교를 방문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13일 전북 군산에 있는 전주교대 군산부설초등학교를 방문해 일일교사로 깜짝 변신했다. 이날 김 여사의 방문은 지난 5월 군산부설초 전교생 457명이 ‘손편지쓰기대회’에서 문 대통령과 김 여사에게 보낸 손편지에 화답하기 위해서였다.

학생들이 삐뚤빼뚤 쓴 손편지에는 “우리나라를 행복한 나라로 만들어 달라”, “장사를 하는 부모님이 웃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희망사항이 적혀 있었다. 또 “국민 엄마 파이팅”, “대통령님 곁에서 잘 내조해 주세요”, “취임 축하드려요” 등의 메시지를 담아 문 대통령과 김 여사를 직접 그려넣은 것도 눈에 띄었다.

학교를 찾은 김 여사는 “여러분이 마음을 제게 보내줘서 제가 여기에 온 것처럼 진심을 전하면 그 마음이 돌아온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며 정성 가득한 손편지에 고마움을 전했다.

김 여사는 학교 음악실에서 군산부설초 ‘푸른소리 합창단’의 연습에 참여했다. 이후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만나 합창공연을 펼쳤다.

김 여사와 수행원들은 이날 낮 군산시 나운2동에 있는 5평 남짓의 허름한 ‘탱탱만두’ 가게에서 손으로 빚은 만두와 찐빵을 점심으로 먹고 상경했다. 김 여사가 만두 가게를 찾은 이유는 여주인 장정숙(43)씨와 소중한 인연이 있어서다. 장씨는 문 대통령이 지난해 5월 10일 군산에 왔을 때 “아름다운 정치를 해 달라”며 사진을 함께 찍고 따끈한 만두와 냉동만두 1세트(100개)를 차량에 실어 준 적이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7-07-14 27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