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핵잼 라이프] 물에 빠진 아기 코끼리, 코 보고 구했어요

[핵잼 라이프] 물에 빠진 아기 코끼리, 코 보고 구했어요

윤태희 기자
입력 2017-06-30 17:24
업데이트 2017-07-01 0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인도 마을 아기 코끼리 구출 작전

아기 코끼리 한 마리가 물에 빠졌다가 가까스로 사람들에게 구조되는 극적인 순간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이미지 확대
마을 주민들이 물에 빠져 있는 아기 코끼리를 구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유튜브 캡처
마을 주민들이 물에 빠져 있는 아기 코끼리를 구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유튜브 캡처
지난 2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최근 생후 5개월 된 아기 코끼리 한 마리가 인도 한 마을의 수조에 빠졌다가 주민들에게 구조됐다고 전했다. 근처 닐기리스 비오스피어 야생동물 보호지역에서 마을로 내려온 것으로 알려진 이 수컷 아기 코끼리는 물을 마시려다가 수조에 빠진 것으로 추정된다.

이 지역 산림 관리자인 파라니라자는 “지난 11일 나이켄팔라얌 인근 라야루스파티에서 야생 코끼리 세 마리가 일대를 휩쓸고 있다는 주민들의 신고를 받았다”면서 “우리는 밀렵방지 감시단체와 함께 현장으로 출동했고, 폭죽을 이용해 마을에 들어온 코끼리들을 돌려보냈다”고 말했다.

코끼리들이 떠난 뒤 피해 상황을 살피던 중 주민 몇 명이 마을 주민의 개인 농장에 설치된 커다란 수조 안에서 코끼리의 코가 빠져나와 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내 코끼리 한 마리가 물에 빠져 있음을 알게 됐다.

마을 주민 6명이 아기 코끼리를 수조 밖으로 꺼내기 위해 안간힘을 쓰다가 겨우 밖으로 끄집어낸 뒤에는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해 서둘러 그 주위에서 벗어났다.

파라니라자는 “아기 코끼리가 폭죽 소리가 났을 때 놀라서 달아나던 중 실수로 수조에 빠진 것 같다”면서 “8마리의 코끼리가 수조에서 약 150m 떨어진 곳에서 새끼 코끼리를 기다리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후 산림 관리 관계자들은 인근 보호지역에서 물에 빠졌던 아기 코끼리가 안전하게 무리와 합류해 지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2017-07-01 20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