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이창섭의원 신월 빗물저류시설 공사현장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이창섭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1)은 6월 28일 신월 빗물저류배수시설 공사현장을 방문했다.

신월 빗물저류배수시설 공사는 지난 2010년 9월 기습폭우로 인한 강서구・양천구 지역의 대규모 침수 피해를 계기로 사업이 시작됐다. 당시 현장에서 이를 생생히 경험한 이창섭 의원의 지속적인 노력으로 시비 1,380억이 확보됐고 2013년 5월부터 공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현재 공사는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올 여름부터는 우천 시 저류조 시설의 임시 가동이 가능해 침수에 대한 걱정을 일부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향후 빗물저류배수시설이 완공되면 강서구 화곡동과 양천구 신월동 일대의 침수문제가 대부분 해결될 것이라고 공사관계자들이 말했다.


한편 이날 현장방문은 이창섭 의원 외에 금태섭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구 갑), 고인석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을 비롯한 도시기반시설 공무원 그리고 강서구청 관계자 등이 참석해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이창섭 의원은 “빗물저류배수시설은 지역주민들의 여름철 침수우려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앞으로도 강서구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서 안전 1등구, 강서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