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천시, 새달 18일 까지 농기계 지원 수요조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이천시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영농 편의와 농촌일손 부족 해소를 위해 여성과 노약자 등에게 농업용관리기를 지원하기 위한 사전 수요조사 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농업경영체 등록을 하고 영농에 종사하는 관내 농업인(영농법인, 작목반 등 단체 포함)으로서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를 방문하여 30일부터 7월 18일까지 신청을 하면 된다.

지원 대상 기종은 보행관리기 승용관리기, 소형트랙터, 전동전지가위, 전동적과기 등 총 5개 기종이다. 대상 기종 당 기준 사업비의 50%(도비, 시비)를 보조하며 기준 사업비를 초과하는 경우 초과금액은 자부담이 원칙이다.

그리고 소형트랙터의 경우 노지재배의 경우 사용면적 5000㎡ 이상, 시설하우스 재배의 경우는 사용면적 1000㎡ 이상인 경우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사전 수요조사는 내년도 농업용관리기 지원사업의 예산 편성과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수요조사다. 이 사업의 최종 확정 대상자 선정은 이번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내년 초에 각 읍면동별로 관리기 미 보유 농가 중 부녀자, 고령자(만 65세이상) 농업인을 우선 순위로 선정하여 개별통보한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