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보폭 넓히는 구본준 부회장, 쏠리는 LG 무게중심

보폭 넓히는 구본준 부회장, 쏠리는 LG 무게중심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7-06-28 18:00
업데이트 2017-06-28 22: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공식행사 주관·美사절단 동행 등 구본무 회장 주요 업무 떠맡아

 구본준 LG 부회장의 보폭이 빨라지고 넓어지고 있다. 구 부회장은 28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대학생 해외탐방 지원 프로그램 ‘LG글로벌챌린지 발대식’을 주관한 뒤 미국으로 떠났다. 구 부회장은 한·미 정상회담 경제인단의 일원이다. 구 부회장은 지난 1월 LG그룹 글로벌 CEO 전략회의에 이어 지난달 임원 세미나도 주재했다. 이달 들어 계열사별로 진행되는 전략 보고도 구 부회장이 받고 있다.
이미지 확대
구본준 LG 부회장
구본준 LG 부회장
 구본무 LG 회장이 주도하던 그룹의 주요 업무를 구 부회장이 모두 지휘하며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다. 반면 구 회장은 지난 3월 임원 세미나를 끝으로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다. 올 1월 LG그룹 글로벌 CEO 전략회의가 끝난 뒤 이어진 만찬에 구 회장이 ‘깜짝 등장’한 것을 제외하면 계열사 사장단과의 공개 접촉도 확연히 줄었다. 특히 이날 열린 ‘LG글로벌챌린지 발대식’은 구 회장이 회장에 오른 1995년부터 매년 참석하며 애착을 보여 온 행사였으나 올해 22년 만에 불참했다.

 LG 측은 “지난해 말 그룹 내 주요 현안을 구 부회장이 챙기기로 결정했지만 계열사 사장단 인사나 인재 유치, 사업 포트폴리오 조정 등은 구 회장이 직접 챙기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재계에선 구 회장에게 쏠렸던 그룹 경영 구심점이 빠르게 구 부회장 쪽으로 이동하는 모습에 주목하고 있다.

 구 부회장은 이날 ‘LG글로벌챌린지 발대식’에서 대학생들에게 “변화는 항상 기회와 위험을 수반하지만, 꿈과 열정이 충만한 여러분에겐 커다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과거 익숙한 것들을 답습하기보다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를 보고, 이전과 다른 방법을 찾아 도전해 달라”고 당부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7-06-29 24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