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용주 “이유미, 검찰에 단독 범행 자백”

이용주 “이유미, 검찰에 단독 범행 자백”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6-28 15:41
업데이트 2017-06-28 17: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용주, 이유미 자백 근거 밝히지 않아

‘문준용 의혹제보 조작’ 당시 국민의당 선대위 공명선거추진단장을 맡았던 이용주 의원은 27일 “이유미가 어제까지 이틀간 검찰 조사에서 제보조작을 혼자 했다고 진술했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19대 대선 당시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장을 맡았던 이용주 의원이 28일 오후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문준용 의혹제보 조작’ 파문과 관련해 이준서 최고위원이 조작당사자인 이유미 씨와 주고받은 카톡 내용을 짚어가며 이유미 단독행동임을 주장하고 있다. 2017.06.28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19대 대선 당시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장을 맡았던 이용주 의원이 28일 오후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문준용 의혹제보 조작’ 파문과 관련해 이준서 최고위원이 조작당사자인 이유미 씨와 주고받은 카톡 내용을 짚어가며 이유미 단독행동임을 주장하고 있다.
2017.06.28 강성남 선임기자 snk@seoul.co.kr
이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이유미는 제보 조작 사실을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게 알린 바가 없다고 진술했다. 이유미가 ‘제보 조작을 당이 지시했다’고 주장했다는 내용은 사실무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그러나 이같은 주장을 이유미씨에게서 직접 들었는지, 수사에 참여한 검찰 관계자에게서 들었는지는 실명은 밝히지 않았다.

이날 이 의원은 지난 4월 22일부터 조작된 제보에 근거한 의혹 발표 이튿날인 5월 6일까지 이씨와 이 전 최고위원 사이에 오간 카카오톡 메시지를 공개했다.

대화에 따르면 이 전 최고위원은 5월 6일 더불어민주당 측 반박 내용을 전하며 “팩트를 준비해야 한다”고 이씨에게 제보를 뒷받침할 추가 자료를 요구했다.

이에 이씨는 “(제보자가) 이 정도 했으니 그만하자는 입장이다. 정말 난처하다. 내일도 졸라보겠다”고 답하자 이 전 최고위원은 “내일 오전에 다시 연락해보라”고 거듭 말했다.

또 이 전 최고위원은 “증빙을 못하면 역풍이 분다” “(제보자의) 말이 사실이라면 이건(민주당 반박) 새빨간 거짓말”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둘 사이에 제보를 조작했다면 추가 자료를 요구하는 이준서에 이유미가 이렇게 답할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