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SK하이닉스, 총 상금 1억 3천만원 반도체 아이디어 공모전

SK하이닉스, 총 상금 1억 3천만원 반도체 아이디어 공모전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6-27 15:42
업데이트 2017-06-27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8개 주제 중 선택, 최우수상 5000만원… 7월 31일까지 접수, 최종 결과 9월 발표

 SK하이닉스가 미래 반도체 혁신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반도체의 역할이 폭발적으로 커지는 상황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로 미래를 준비하겠다는 시도다.
SK하이닉스는 미래기술연구원 내 위원회를 만들어 D램, 낸드플래시, 신소재 등 분야별 박사급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선정했다. ‘미세공정 한계 극복을 위한 새로운 셀 구조 및 소재’ 등 미래 메모리반도체 기술 변화에서 새로운 아이디어가 필요한 8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공모하면 된다.

 서류,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 아이디어 1건에 대해선 5000만원, 우수 아이디어 2건은 각 2000만원 등 총 1억 3000만원을 상금으로 준다. 미래 한국 반도체를 이끌어 갈 학생들의 참가를 활성화한다는 차원에서 특별상인 열정상과 패기상도 마련했다. 각 500만원의 장학금이 준비돼 있다. 선정된 아이디어가 지식재산으로서의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면 제안자와 그 권리를 공유함과 동시에 검증이 필요한 우수 아이디어는 추가로 연구비를 지원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가 참가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일은 다음달 31일이다. 8월 한 달 동안 심사를 거쳐 9월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홍성주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 부사장은 “우리나라 반도체 산업 종사자들의 역량을 결집해 미래를 준비하는 또 하나의 좋은 소통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