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상돈 “이유미·이준서, 안철수가 데려와…정치적 책임”

이상돈 “이유미·이준서, 안철수가 데려와…정치적 책임”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6-27 08:57
업데이트 2017-06-27 0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상돈 국민의당 의원은 27일 자당 당원 이유미씨의 ‘문준용 취업 특혜 의혹’ 녹음파일 조작파문과 관련, “중요한 것은 (이준서 전 최고위원도) 안철수 전대표가 처음 창당 때부터 데려온 사람이 아닌가”라며 안철수 전 대표의 책임론을 제기했다. 그러나 “(안철수 전 대표가) 이거를 알고 그럴 사람은 아니다”라고 어디까지나 정치적인 책임이라고 선을 그었다.
이미지 확대
안철수, 이상돈 본 회의장 즉석 대화
안철수, 이상돈 본 회의장 즉석 대화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와 이상돈 최고위원이 22일 오전 국회 본 회의장에서 휴대전화를 보며 대화하고 있다. 2016.6.22 연합뉴스
이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이유미라는 이 문제의 인물도 진심캠프 때부터 안철수 팬 중에서도 강렬한 팬이다. 광팬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이런 사람들”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안철수 전 대표의 연루 여부에 대해 “이거를 알고 그럴 사람은 아니다. 여하튼간에 본인도 책임을 면할 수 없다. 자신이 데려온 사람이 사고를 일으킨 것 아닌가? 거기에 대해서는 응당 정치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당내 조작사건이 벌어진 것에 대해 “부끄럽고 좀 한심한 일이다. 그걸 스크린 못하고, 말하자면 이게 말하자면 김대엽 조작 사건 수준의 심각한 문제 아닌가. 허위 조작 사건 정도의. 선거 투표일 5일 앞두고”라면서 “그 당시 마지막 판에 이 문제가 나왔을 때 저는 조금 솔직히 미심쩍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왜냐하면 선거 며칠 앞두고 이 정도 중대한 사안을 제기할 것 같으면 주장하는 사람이 실제로 나와야 한다. 거기에 대해서 문재인 후보 측의 반론은 굉장히 구체적이고 보다 자신 있어 보였다. 저는 법조인이기에 앞서서 정치의 흐름을 쭉 봐온 사람으로서 선거를 여러 번 직접 치르기도 하고 그러지 않았나? 미심쩍었다”라고 당시 들었던 생각을 전했다.

그는 그러면서 “설마하니 이용주 의원이나 그 위에 우리 선대위원 본부장 이런 사람들이 이걸 알고서 그럴 리는 없다. 이걸 막지 못한 것에 대해서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며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