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文대통령 “방미기간 발생가능한 위기 대비책 꼼꼼히 수립”

文대통령 “방미기간 발생가능한 위기 대비책 꼼꼼히 수립”

입력 2017-06-26 16:09
업데이트 2017-06-26 16: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靑 “현안은 총리·안보 NSC·재난 수석 중심…상황 대비 현안점검반 운영”

이미지 확대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방미 기간 위기와 상황 등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예측하고 그에 대한 대비책을 꼼꼼히 수립해 국민이 안심하도록 충분히 대비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한미정상회담 및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별 예상 쟁점과 대응방안 및 해외순방 중 현안관리와 위기대응 방안 등을 보고받은 뒤 이같이 말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박 대변인은 “현안관리 보고에서 민생·정책 현안관리는 총리 중심, 안보위기 대응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중심, 대규모 재난 대응은 재난대책본부와 수석·보좌관 중심으로 하기로 했다”며 “주요 상황 발생 초기의 신속 대응을 위한 현안 점검반을 운영하고 안보위기 재난 발생 시 비상근무계획 보고도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대통령 순방 중 정국 전망 및 대응방안도 보고했는데, 인사청문과 추가경정 예산안 및 정부조직법 처리 관련 7월 국회 임시회 대비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