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울 자사고 학부모 “일방적 자사고 폐지정책 철회하라”

서울 자사고 학부모 “일방적 자사고 폐지정책 철회하라”

입력 2017-06-26 15:02
업데이트 2017-06-26 15: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교육청 “자사고는 교육청이 어떻게 할 문제 아니야”

이미지 확대
자율형 사립고 폐지 정책에 반대하는 학부모들
자율형 사립고 폐지 정책에 반대하는 학부모들 서울시 교육청의 자율형 사립고 폐지 정책에 반대하는 학부모들이 26일 서울 종로구 보신각 광장에서 열린 자사고 학부모 집회에 참가해 ‘자사고 폐지 반대’를 주장하며 피켓 시위를 벌이고 있다. 2017. 6. 26.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서울지역 자율형사립고(자사고) 학부모들이 26일 서울시교육청의 자사고 폐지정책에 반대하는 집회를 열었다.

서울 자사고 학부모 모임인 ‘자사고학부모연합회’는 이날 오전 주최 측 추산 2천명(경찰 추산 1천500명)이 모인 가운데 서울 종로구 보신각 앞에서 집회를 열어 자사고 폐지정책을 철회하라고 서울시교육청에 촉구했다.

연합회는 “학부모와 학생을 혼란에 빠지게 하는 일방적 자사고 폐지는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며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학부모들을 무시하는 불통 행보를 그만두고 즉각 자사고 학부모와 대화하라”고 말했다.

이들은 “조 교육감은 정치적 진영논리를 앞세워 아이들을 정치적 희생양으로 만들지 말라”며 “자사고를 폐지하면 강남8학군 부활과 하향 평준화 문제가 발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학부모들은 ‘자사고 폐지 결사반대’ 피켓을 들고 “조 교육감은 공청회를 실시하라” 등의 구호를 외쳤다.

이들은 집회를 마치고 보신각→세종대로사거리→강북삼성병원→서울시교육청으로 자사고 폐지정책 철회 등을 촉구하며 행진했다.

이상수 서울시교육청 대변인은 이날 자사고 학부모 집회와 관련해 “자사고는 현 상황에서 교육청이 어떻게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면서 “자사고가 공교육 정상화에 걸림돌이 된다면 중앙정부가 법제도 정비로 해결할 문제로 중앙정부가 방향을 잡는다면 서울시교육청도 그에 맞춰 후속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학부모님들과 대화를 해야겠지만 지금으로서는 드릴 말씀도 없고 교육청이 무엇을 할 수 있지도 않다”면서 “지금은 학부모님들과 만나도 유의미하고 효과적인 말씀을 나눌 수가 없다”고 덧붙였다.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8일 자사고 3곳과 외고 1곳, 국제중 1곳 등 5개 학교 재지정 평가결과를 발표하며 자사고·외고 폐지문제에 대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