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뉴욕타임스 지면 가득 채운 ‘트럼프의 거짓말’

뉴욕타임스 지면 가득 채운 ‘트럼프의 거짓말’

이하영 기자
입력 2017-06-26 23:41
업데이트 2017-06-26 2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거짓 발언을 신문 한 면 가득 나열해 화제다.
뉴욕타임스 ‘트럼프의 거짓말’
뉴욕타임스 ‘트럼프의 거짓말’ 출처=스튜어트 톰슨 트위터 캡처
뉴욕타임스는 25일자 지면 한면을 모두 할애해 ‘트럼프의 거짓말’이라는 제목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들을 실었다. 뉴욕타임스는 “많은 미국인이 점차 트럼프 대통령의 거짓말에 익숙해지고 있다“면서 ”그렇지만 미국은 그런 거짓말에 무감각해져서는 안 된다“고 취지를 밝혔다.

뉴욕타임스가 정리한 ‘거짓말 목록’은 트럼프 대통령의 취임 다음 날인 1월 21일 ”나는 이라크 공격을 원하지 않았다“는 발언부터 ”미국은 전 세계에서 세금 부담이 가장 높은 나라 가운데 하나“라는 지난 21일 발언까지 약 100건이다. 이라크 전쟁과 반이민 행정명령, 러시아의 미국 대선 개입 의혹 등 다양한 이슈를 아우른다.

그래픽디자이너 스튜어트 A.톰슨은 트위터를 통해 ”지면에 ‘트럼프의 거짓말’을 넣고 싶었는데, 이를 위해 결국 지면 전체를 다 쓸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파격적인 뉴욕타임스의 보도에 26일 소셜미디어에서는 미국인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누리꾼들이 ”할 말을 잃었다“, ”가장 보수적인 기준으로 추려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