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귀신 쫓는 목사로 유명세를 탄 서울성락교회 원로감독 김기동 목사를 둘러싼 의혹을 파헤친다.
최대 재적교인 20만 명을 넘길 정도로 크게 부흥한 서울성락교회는 지난해 12월 13일부터 분열의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교회의 교육기관인 B대학교의 윤 교수의 발언 때문이었다.

윤 교수가 “믿음으로 시작한 교회였으나 혈통으로 마쳤다”고 비판하면서 교인들의 불만도 터져나오기 시작했다. 교회는 김기동 원로감독목사를 지지하는 원감파와 김기동 목사의 퇴진을 주장하는 개혁파로 갈라졌으며, 현재 격렬한 물리적 충돌양상을 보이고 있다.

그런 가운데 의문의 비밀문서가 등장했다. 이른바 ‘원로목사 X-파일’이라고 적힌 문건에는 도덕성이 높기로 이름난 김기동 목사에 대한 믿을 수 없는 성추문이 기록돼 있었다.

문건 속에는 사건 당시 상황이 상세히 묘사돼 있고, 피해자로 거론된 사람 중에는 성직자는 물론이고 심지어 미성년자까지 있었다. 입에서 입으로만 전해지던 이야기에 직간접적인 증언들이 덧붙여져 작성됐다는 원로목사의 X-파일로 인해 교회의 분열은 더욱 가속화됐다.

그러나 김기동 목사를 지지하는 이들은 현재의 논란이 이미 과거에 종결된 사건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과거에도 떠돌던 성추문과 관련된 유언비어가 이미 허위사실로 판결났고, 이번 X-파일 사건 역시 과거와 다를 바 없는 악의적인 선동이라는 것이다.

개혁파에선 과거와 현재 사건의 차이를 강조하며, 김기동 목사의 재산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날조된 모함일까, 밝혀져야 할 진실일까. 사건의 실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4일 오후 11시 5분 방송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