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산백병원 추락사고’ 당시 다리에 깁스한 운전자…“너무 당황스럽다”

‘일산백병원 추락사고’ 당시 다리에 깁스한 운전자…“너무 당황스럽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6-23 14:01
업데이트 2017-06-23 14: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 22일 경기 고양에 있는 일산백병원으로 차량이 돌진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운전자를 포함해 8명이 다치고 시민 수십 명이 놀라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그런데 사고를 낸 운전자가 당시 오른쪽 다리에 깁스한 상태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일산백병원 건물로 돌진해 추락한 차
일산백병원 건물로 돌진해 추락한 차 연합뉴스
이 사건을 조사 중인 경기 일산서부경찰서는 여성 운전자 A(50)씨가 사고 당시 오른쪽 다리에 깁스한 사실을 확인하고 운전미숙 등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경찰은 사고가 발생한 즉시 현장에서 A씨를 상대로 음주 측정을 한 결과 음주 운전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사고 충격으로 병원에 입원해 “너무 당황스러워서 말을 못 하겠다”고 주장하고 있다. 사고 경위에 대한 본격적인 조사는 A씨가 어느 정도 건강을 회복한 이후에야 가능할 전망이다.

전날 오후 2시 50분쯤 A씨는 아들(10)과 진료를 받기 위해 자신의 그랜저 승용차를 몰아 고양 일산백병원을 찾았다가 병원 입구 회전교차로에서 정차 중이던 승용차를 들이받는 1차 사고를 냈다. 이어 A씨의 차는 병원 건물로 돌진해 유리로 된 벽을 깨고 지하 1층 계단으로 곤두박질쳤다.

경찰은 A씨에 대해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