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항의 문자’ 받은 민경욱, 실명 알아내 답장…민간인 사찰 논란

‘항의 문자’ 받은 민경욱, 실명 알아내 답장…민간인 사찰 논란

이슬기 기자
입력 2017-06-23 11:24
업데이트 2017-06-23 13: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민에게 항의 문자를 받은 민경욱 자유한국당 의원이 해당 시민의 이름을 찾아 답장을 보낸 사실이 알려져 ‘민간인 사찰 논란’이 일고 있다.
‘항의 문자’ 받은 민경욱, 실명 알아내 답장…민간인 사찰?
‘항의 문자’ 받은 민경욱, 실명 알아내 답장…민간인 사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2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에게 답장을 받았다”는 글과 함께 문자 내용을 캡처한 사진 한장이 올라왔다.

문자 내용에 따르면 글 게시자는 21일 오후 8시 59분 민 의원의 휴대전화 번호로 “나라 말아먹고 탄핵당한 박근혜나 옹호하고 우병우 민정수석일 때는 누가 임명되든 입에 지퍼라도 채운 듯이 입 꼭 다물고 있었으면서 참 누가 누굴 판단하는지 참 의심스럽다. 당 해체하세요. 국민으로 정말 부끄러우니까”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이어 22일 오전 6시 38분에 민 의원에게 온 답장에는 글쓴이의 이름 석자만 적혀 있었다. 이에 놀란 글쓴이는 오후 1시 57분 “개인 신상정보를 불법적으로 사찰한 겁니까?”라고 물었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민 의원이 카카오톡에 글쓴이의 번호를 저장해 이름을 알아낸 게 아니냐는 의문을 제기했지만, 게시자는 “카카오톡이 제 이름으로 되어 있지만 ‘성’까지 써놓지 않았다. 딱 두 글자 이름만 있었다. 문자에는 ‘성’까지 포함돼 있었다”고 밝혔다.

일부 누리꾼들은 번호가 저장돼 있지 않은 사람의 전화가 올 때 상대방의 이름이 뜨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것 같다고 추측하고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항의 문자를 보낸 시민에게 실명을 적어 답장한 것 자체가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앞서 글쓴이는 20일 국회에서 열린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민 의원과 여당 의원들의 말싸움 관련 뉴스를 보고 민 의원에게 문자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에게 항의문자를 보낸 시민이 받은 답장.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에게 항의문자를 보낸 시민이 받은 답장.
이날 민 의원은 “회의가 소집된 이유는 문재인 정부의 불량 인사와 관련된 것으로, 조국 민정수석과 조현옥 인사수석, 임종석 비서실장은 반드시 출석해야 한다”며 말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강력하게 항의했다.

결국 민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사이에서 반말과 고성이 오갔고, 삿대질과 탁자를 치는 상황까지 벌어지기도 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전원 퇴장했고, 이날 회의는 여야 간 합의 없이 끝났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