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윔블던 전설’ 보리스 베커 파산… 英법원, 사채 상환 불가능 판단

‘윔블던 전설’ 보리스 베커 파산… 英법원, 사채 상환 불가능 판단

임병선 기자
입력 2017-06-22 18:04
업데이트 2017-06-22 18: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 차례나 윔블던을 제패했던 테니스 레전드 보리스 베커(50)가 영국 런던 파산법원으로부터 파산 선고를 받았다.
이미지 확대
보리스 베커
보리스 베커
지도자와 BBC 등 TV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는 베커는 2015년 10월부터 사금융업체로부터 액수가 공개되지 않은 돈을 빌렸는데 런던 파산법원은 그가 빚을 변제할 수 있는 신용 증거를 갖고 있지 못하다고 인정했다. 변호인은 스페인 마요르카 섬에 있는 자산을 매각해 빚을 갚을 마지막 기회를 달라고 요청했지만 크리스틴 데렛 레지스트라르 재판관에게 거부당했다. 재판관은 “센터 코트에서 플레이하던 그를 본 기억이 있는데 그때가 아마 전성기였던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청문에 불참한 베커는 성명을 통해 사금융업체가 빚을 진 뒤 2년이 채 안 된 자신을 겨냥해 파산 재판을 신청한 데 대해 “놀랍고 실망스럽다”며 “이번 결정은 논란거리가 되는 대출과 관련된 것인데 한 달만 있으면 갚을 수 있는 것”이라고 항변했다.

이어 “오늘 청문을 연기해 달라는 요청을 거부한 게 실망스럽다. 내 수입은 잘 드러나 있어 이 채무를 상환할 수 있다는 것을 명확히 알 수 있다. 의문시되는 자산의 가치는 내가 진 빚을 초과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레지스트라르는 “프로 생활을 한 그가 2015년 10월 이후 빚에 대한 상환 의무를 간과한 것은 흔치 않은 일로, 이건 히스토리가 있는 빚”이라며 변호인의 요청을 각하했다. 이어 “모래밭에 얼굴만 숨긴 남자의 모습”이라고 베커의 행태를 규정했다.

은퇴 후 기업도 운영했던 베커는 2013년부터 3년 동안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를 지도했다. 다음달 3일 막을 올리는 윔블던 대회 때도 마이크를 잡을 예정이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7-06-23 27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