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좋은 일자리’ 소식에 첫날 구직자 1만여명 발길

‘좋은 일자리’ 소식에 첫날 구직자 1만여명 발길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17-06-22 18:00
업데이트 2017-06-22 18: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전공을 살리고 싶었지만 정작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몰라 막막했는데 여러 기업을 둘러보며 상담해 보니 조금은 자신감이 생기네요. 군 제대 후 복학하면 본격적으로 취업 준비를 해 볼 생각입니다.”
이미지 확대
22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교복을 입은 학생과 군인들이 취업게시판을 보고 있다. 이날 박람회에는 1만명의 구직자가 몰렸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22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서 교복을 입은 학생과 군인들이 취업게시판을 보고 있다. 이날 박람회에는 1만명의 구직자가 몰렸다.
이언탁 기자 utl@seoul.co.kr
22일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찾은 백종윤(22)씨는 “잘 몰랐던 기업들까지도 한 번에 둘러보면서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틀간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우수 중소기업, 연구기관, 공단 등 250여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1만명의 구직자가 몰리면서 채용관 부스마다 줄을 길게 늘어섰다. KB금융에서 후원하는 4차 산업 관련 핀테크 기업들의 부스도 눈에 띄었다. KB국민은행은 하반기 공채와 연계해 600명의 현장 면접을 하기도 했다. 우수자는 서류 전형을 면제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취업컨설팅관, 창업 상담사와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창업지원관, 적성검사와 진로·상담을 진행하는 적성검사관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국민은행은 박람회가 끝난 후에도 꾸준히 취업 정보를 얻고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원스톱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KB굿잡 취업학교’, 구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한국산업단지 우수 기업을 방문하는 ‘우수기업 탐방’ 등이 있다.

행사장을 찾은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세금도 많이 내고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이 최고의 애국자”라면서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이 존경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2017-06-23 20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