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청와대 ‘문재인 시계’ 만든다…7월 초 제작 완료

청와대 ‘문재인 시계’ 만든다…7월 초 제작 완료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6-20 17:09
업데이트 2017-06-20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 명의의 손목시계를 제작하기로 했다고 연합뉴스가 20일 전했다.
활짝 웃는 문 대통령
활짝 웃는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20일 오전 청와대 녹지원에서 미국 CBS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청와대는 예산을 배정받아 문 대통령 명의의 손목시계를 만들고 있다. 시계는 다음 달 초에 제작이 완료될 예정이다.

시계의 앞면 상단에는 청와대를 상징하는 봉황 표시가 들어가고 하단에는 ‘대통령 문재인’이라는 문구가 들어갈 예정이다.

뒷면에 들어갈 문 대통령의 친필 구호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앞서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명의의 손목시계에는 ‘원칙과 신뢰 새로운 대한민국’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바 있다.

원래 손목시계는 지난 15일 청와대에 초청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처음으로 전달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제작이 완료되지 않아 개별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나머지 역대 대통령들도 외빈이나 청와대 행사에 초청되는 참석자 등에게 증정할 선물로 손목시계를 선호했다. 김영삼 전 대통령부터 박근혜 전 대통령까지 모두 손목시계를 만들었다.

박 전 대통령의 경우 대통령 명의의 손목시계가 대통령은 물론 친인척·청와대 직원과의 친분을 과시하거나 청와대 직원임을 사칭하는 사람의 범죄에 악용된 사례가 있어 시계 제작 여부를 고민하다가 뒤늦게 만든 것으로 전해졌다.

황교안 전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도 역시 지난 2월 권한대행 명의의 손목시계를 제작해 논란이 된 적이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