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용섭 “부작용만 부각하면 성공 어려워”…경총에 협조 러브콜

이용섭 “부작용만 부각하면 성공 어려워”…경총에 협조 러브콜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17-06-19 14:38
업데이트 2017-06-19 16: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는 19일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에 새 정부 일자리 정책에 대해 대승적 차원에서 협조를 요청했다.
이미지 확대
악수하는 이용섭(왼쪽)과 박병원
악수하는 이용섭(왼쪽)과 박병원 이용섭(왼쪽)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과 박병원 경총회장이 19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일자리위원회 회의실에서 일자리 창출 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하기 앞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7.06.19 연합뉴스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총과의 정책간담회 전 인사말을 통해 “어떤 정책에도 부작용은 있지만, 긍정적 효과가 부작용보다 크다면 좋은 정책”이라며 “경총과 언론이 작은 부작용만 부각하면 성공하기 힘드니 일자리 정책에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지난달 25일 김영배 경총 상임부회장이 새 정부 일자리 정책에 이의를 제기한 데 대한 일자리 위원회 차원의 공식적 반응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부위원장은 “경총이 사용자 논리에 매몰되지 말고, 더 큰 차원에서 국민을 위해 양보하는 모습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시대정신이 질적 성장임에도, 신자유주의 정책만 고집하면 발전할 수 없다”고 일갈했다.

박병원 경총 회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일자리 손수 챙기는 데에 쌍수를 들고 환영한다”고 말해 큰 방향에서 공감한단 뜻을 밝혔다. 그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의 걸림돌을 제거하고 아낌없이 지원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일자리 문제 양과 질을 모두 제고하는 게 시대 과제다”라며 “대기업과 중소기업, 정규직과 비정규직 임금 격차 해소가 동시에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회의 직후 이 부위원장은 “경총은 일자리 문제에 대해 적극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고 비정규직 전환에 대해서도 일자리의 질과 양을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노사 대타협 관점에서 경총 역할이 중요하다”며 “경총의 뜻을 확인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