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병준 “김상곤 복수 벼른다? 그런 것 없다”

김병준 “김상곤 복수 벼른다? 그런 것 없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17-06-19 08:53
업데이트 2017-06-19 08: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병준 전 교육부총리가 논문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김상곤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 증인으로 나설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 전 부총리는 19일 “(국회로부터 증인 출석) 요청이 오면 그 때 이야기하겠다는 것이 기본 입장”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김상곤 후보자와 김병준 전 부총리
김상곤 후보자와 김병준 전 부총리 참여정부 시절인 2006년 교육부총리로 임명됐다 논문표절 의혹으로 13일 만에 낙마한 김병준(사진 오른쪽) 전 부총리가 김상곤(왼쪽)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인사청문회에 나올지 주목되고 있다. 서울신문 포토라이브러리
그러면서 “마치 제가 복수라도 하려고 벼르는 사람처럼 보도되는 것은 좀 그렇다. 그런 것은 없다”고 덧붙였다.

김 전 부총리는 노무현 정부 때인 2006년 7월 교육부총리로 임명됐으나, 당시 한나라당이 논문 표절 의혹을 집중적으로 제기하면서 13일 만에 낙마했다. 김상곤 후보자는 당시 전국교수노동조합 위원장으로 김 전 부총리의 논문 표절 의혹과 관련해 사퇴를 요구한 바 있다.

김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전날 출입기자들과의 오찬 자리에서 “본인(김 전 부총리) 이 낙마한 것도 억울했고 그것 때문에 인사청문회 기준도 생긴 건데 자기가 당했듯이 김 후보자에게 하려고 하는 것은 앞뒤가 안 맞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 전 부총리는 ”저는 오로지 잘못된 사실, 즉 (제가 과거에) 표절한 적이 없고, 따라서 그때의 (김 후보자가 낸) 성명이 잘못됐었다는 사실을 알리는 데 관심이 있다“면서 ”따라서 그럴 수 있는 자리라면 피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 전 부총리는 “다만 소환의 목적이 과연 그런 것인가는 또 다른 이야기”라면서 “(소환 목적 등을) 살펴보고 판단해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오는 28일에 열린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