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유한국당 지역위원장, 대통령 호칭도 생략한 채 “깡패 같은 놈”

자유한국당 지역위원장, 대통령 호칭도 생략한 채 “깡패 같은 놈”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6-16 08:04
업데이트 2017-06-16 08: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강동호 서울시당 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호칭도 생략한 채 이름만 부르며 “상대가 깡패 같은 놈”, “친북하는, 종북하는 문재인” 등의 표현을 사용해 논란이 되고 있다.
강동호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위원장
강동호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위원장
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시당 당사 이전 개소식에 참석해 “문재인이가 청와대 전세 내서 일을 시작했는데, 적폐 청산이라고 해서 정치보복을 시작했다. 친북하는, 종북하는 문재인은 우리 보수, 우리 주류세력을 죽이려고 하고 있다”면서 원색적인 비난을 이어갔다.

그는 “상대가 아주 나쁜 놈이기 때문에, 깡패 같은 놈은 나쁜 놈이다. 이런 놈을 상대해서 점잖게 나가다가는 나라 꼴이 안 된다”며 개소식에 참석한 사람들을 향해 “맞죠?”라고 동의를 구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논평을 통해 강 위원장의 발언에 사과를 촉구했다. 김현 대변인은 “강 위원장의 눈과 귀를 의심하게 한 막말로 국민을 아연 질색하게 하고 있다. 공당의 서울시당 위원장 직책을 맡은 사람의 깜냥을 의심케 하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또 “이런 발언은 정치 혐오감을 조장하는 것으로 막가파식 돌출행동이자 몰지각한 행태다. 한국당의 행태는 결국 국민으로부터 더욱더 외면당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면서 “자유한국당 지도부는 강동호 위원장의 막말에 대해 진상 파악과 함께 국민에게 즉각 사죄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