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CJ E&M, ‘혼술남녀’ 이한빛 PD 유족에 사과

CJ E&M, ‘혼술남녀’ 이한빛 PD 유족에 사과

이혜리 기자
입력 2017-06-15 14:47
업데이트 2017-06-15 14: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CJ E&M 측이 tvN 드라마 ‘혼술남녀’ 조연출이었던 고(故) 이한빛 PD 사망과 관련해 유가족과 대책위원회에 공식 사과했다.

15일 ‘tvN 혼술남녀 신입 조연출 사망사건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에 따르면 전날 오후 열린 CJ E&M 측과의 공식 간담회에서 김성수 대표 이사가 유족에게 직접 사과했다.
지난해 10월 과도한 노동과 모욕, 인사 불이익 등의 이유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CJ E&M tvN드라마 ‘혼술남녀’ 조연출 이한빛씨의 가족이 17일 장문의 글을 통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사진=이한솔씨 페이스북
지난해 10월 과도한 노동과 모욕, 인사 불이익 등의 이유로 스스로 목숨을 끊은 CJ E&M tvN드라마 ‘혼술남녀’ 조연출 이한빛씨의 가족이 17일 장문의 글을 통해 억울함을 호소했다. 사진=이한솔씨 페이스북
김 대표는 “고인의 사망 이후 미숙한 대응으로 유가족의 아픔을 덜어드리지 못한 점에 책임을 통감하고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며 “저희를 지켜봐 주신 많은 분들의 말씀과 질책에 귀기울여 환골탈태의 심정으로 시스템 개선에 임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CJ E&M 측은 이날 간담회에서 ▲책임자 징계 조치 ▲회사 차원의 추모식 ▲이한빛PD 사내 추모편집실 조성 ▲고인의 뜻을 기릴 수 있는 기금 조성에 관련된 재정적 후원을 약속했다.

또 방송 제작환경과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제작인력의 적정 근로시간 및 휴식시간 등 포괄적 원칙 수립, 합리적 표준 근로계약서 마련 및 권고 등 9가지 개선과제 실천도 약속했다.

이한빛 PD의 부친은 “이한빛 PD는 우리 가족의 희망이자 삶의 전부이며,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아들”이라며 “그는 항상 자신보다는 사회의 어렵고, 힘들고, 가난하고, 소외받는 사람들을 위해서 살았다. 그의 죽음이 너무나 억울하고, 안타갑다. 이제 우리가 그에게 해줄 수 있는 길은 그의 꿈을 실현하고 이 땅의 청년들이 꿈과 희망이 있는 세상을 만드는 길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늘 이 자리가 이한빛 PD의 뜻을 기리고 방송미디어 업계가 새롭게 태어나는 계기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PD는 지난해 4월부터 CJ E&M의 드라마 ‘혼술남녀’의 조연출로 일하다 같은해 10월 목숨을 끊었다. 유가족 측은 이 PD의 죽음이 고강도 노동환경과 인격모욕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혜리 기자 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