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콤팩트 로드스터’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C 43 직접 타 보니

‘콤팩트 로드스터’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C 43 직접 타 보니

김헌주 기자
김헌주 기자
입력 2017-06-06 22:28
업데이트 2017-06-07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시속 30㎞서도 엔진음 ‘으르릉’… SLC 전신은 ‘SLK’

지붕 완전히 열리는 데 약 20초
외부 소음 감소 ‘에어가이드’ 기능


지난달 22일 만난 ‘작은 거인’은 유독 시선을 끄는 힘이 강했다. 은은한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서일까. 아니면 시속 30㎞의 저속 구간에서도 거친 숨소리를 내는 듯한 엔진음 때문일까.
이미지 확대
‘콤팩트 로드스터’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C 43
‘콤팩트 로드스터’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C 43
아직 진짜 모습은 보여주지 않았는 데도 이미 ‘주인공’이 됐다. 이 차의 진가는 지붕을 열었을 때 드러난다. 그런데 지붕을 펴는 순간 도로 한가운데에서 ‘원맨쇼’를 하는 것처럼 비쳐질까 봐 (지붕 개폐) 버튼을 눌러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한참을 고민하게 만들었다.

지난해 8월부터 본격 판매된 더 뉴 메르세데스-AMG SLC 43. ‘콤팩트 로드스터’(오픈카)라는 수식어가 달린 이 차는 아직 우리나라에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지난 3월까지 판매 대수는 73대에 그친다. 하지만 SLC의 전신이 ‘SLK’라는 사실을 알게 되면 “자동차를 좀 안다”는 사람들은 무릎을 딱 치게 된다. SLK는 지난 20년 동안 약 67만대의 판매고를 올린 인기 모델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오픈카는 미세먼지 때문에 신세를 한탄해야 했지만, 언제 그랬냐는 듯 하늘이 청명해지자 오픈카의 가치도 다시 부각되고 있다. 이 차는 시속 40㎞의 속도 이하에서만 지붕이 열리고 닫힌다. 지붕이 완전히 열리는 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0초. 지붕을 열고 달릴 때 거침없이 몰아치는 찬 바람에 노출되는 운전자를 위해 머리와 목 부위를 따뜻한 공기로 감싸준다. 또 실내로 유입되는 바람을 차단시키고 외부 소음을 감소시키는 ‘에어가이드’ 기능도 적용돼 있다. 운전석과 조수석에서 각각 따로 조절이 가능하다. 지붕을 꼭 열지 않아도 매직 스카이 컨트롤 기능이 탑재돼 있어 유리로 된 지붕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햇볕이 내리쬘 때에는 지붕의 밝기를 어둡게 하면 된다.

주행 보조 기술도 진화했다. 자동으로 앞뒤 차량과 간격 조절을 해주는 기능(디스턴트 파일럿 디스트로닉)이 기본사양으로 적용됐다. 시속 30~200㎞ 범위 내에서 크루즈 컨트롤 레버를 이용해 작동할 수 있다. 전방에 차량이 없으면 운전자가 미리 설정한 속도에 도달할 때까지 가속 주행을 한다. 급감속이 필요하면 경고음과 함께 경고판에 경고 표시가 뜬다. 장거리 운전의 편의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이전 세대인 SLK에는 적용하지 않았던 기능을 도입한 것이다. 3.0ℓ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367마력, 최대 토크 53㎏.m의 성능을 낸다. 연비는 9.5㎞/ℓ. 가격은 8970만원이다.

김헌주 기자 dream@seoul.co.kr

2017-06-07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