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대마초 흡연’ 탑, 의식 잃은채 발견돼 중환자실 이송…현재 상태는?

‘대마초 흡연’ 탑, 의식 잃은채 발견돼 중환자실 이송…현재 상태는?

김주연 기자
김주연 기자
입력 2017-06-06 18:39
업데이트 2017-06-06 19: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트레스 극에 달해...신경안정제 과다 복용한 듯”

빅뱅의 멤버 탑(본명 최승현·30)이 약물 과다 복용으로 쓰러져 위중한 상태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경찰서 떠나는 탑
경찰서 떠나는 탑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에 넘겨진 인기 그룹 빅뱅의 멤버 탑(30·본명 최승현)씨가 5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를 떠나고 있다. 최씨는 법원으로부터 불구속 기소 처분을 받으면서 의경에서 직위해제됐다. 2017.6.5 연합뉴스
6일 OSEN 등에 따르면 탑은 이날 오전 의식을 잃은채 발견돼 오전 11시30분쯤 서울의 한 대학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 탑은 오후 5시쯤 중환자실로 옮겨졌지만 아직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것으로 전해졌다.

탑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6일 “탑이 현재 약물 과다 복용으로 응급실로 향해 집중치료를 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해들었다”며 “현재 어머니가 병원을 지키고 계시는 중이다. 이외에 다른 상황은 전달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경찰 관계자는 “최씨가 평소에 먹던 신경안정제를 과다복용한 것으로 보이며, 의식을 회복하지 못할 수준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탑의 지인은 “아직 검사 중이고 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아무래도 약물 과다 복용이 의심된다. 최근 여러가지 일들이 겹치면서 굉장히 힘들어했고, 스트레스가 극에 달했던 거 같다. 안타까운 마음이고 빨리 깨어났으면 한다”고 말했다.

탑의 어머니 등이 현재 병원을 지키며 탑의 의식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병원에 취재진 등이 몰리면서 어머니까지도 극심한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탑은 2016년 10월 9∼14일 서울 용산구 자택에서 가수 연습생 한모씨와 총 네 차례 대마를 흡연한 혐의를 받고 있다. 탑은 지난 2월 입대해 서울경찰청 홍보담당관실 악대 소속 의무경찰로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복무 중이었다.

탑의 대마초 흡연 혐의가 알려지자, 서울경찰청은 탑이 서울청 홍보담당관실 악대 소속 의무경찰로서 복무가 부적합하다고 판단해 5일 4기동단으로 전출했다. 탑은 별도의 보직없이 대기 중이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