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유한국당 “문 대통령, 이낙연 총리 지명 철회하라”

자유한국당 “문 대통령, 이낙연 총리 지명 철회하라”

입력 2017-05-31 09:51
업데이트 2017-05-31 09: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이 이낙연 후보자의 총리 지명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31일 국회 정론관에서 ‘총리 후보자 임명동의 반대와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호소문’을 통해 “한국당은 이낙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결과 도저히 이 상태로는 임명에 동의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면서 “새 정부의 원만한 출발과 진정한 협치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결자해지의 차원에서 이낙연 후보자의 총리 지명 철회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미지 확대
총리 임명동의 반대입장 밝히는 자유한국당
총리 임명동의 반대입장 밝히는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왼쪽 세번째)등 의원들이 31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총리 후보자 임명동의 반대와 관련해 국민 여러분께 드리는 호소문’을 발표하고 있다. 2017.5.31
연합뉴스
정 권한대행은 “대통령 스스로 국회가 동의해줄 수 있는 인물을 골라 지명했어야 한다. 누가 봐도 문제가 많고 의혹투성이인 사람을 내놓고 급하니까 무조건 동의해 달라는 것은 옳지 못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자 임명에 동의할 수 없는 이유로는 “많은 의혹이 제대로 소명되지 않은 상태”라며 “이미 드러난 의혹만으로도 국무총리라는 국정 2인자의 도덕성에 부적격하다”고 설명했다.

정 권한대행은 이어진 원내대책회의에서 “인준을 강행한다면 이후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문 대통령에게 있다”며 “헌법, 국회법 등이 정한 합법적 테두리 안에서 제1야당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우리 당의 단호한 의지를 표명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원내대책회의와 의원총회를 거쳐 이낙연 후보자 임명동의안에 대한 당의 대처 방향을 확정할 예정이다.

우선 국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는 참석해 인사청문 심사경과보고서 채택에 항의하기로 했다.

본회의에는 일단 참석을 했다가 이낙연 후보자 임명동의안이 올라오면 항의의 뜻을 표시한 뒤 집단 퇴장해 표결을 보이콧하고, 로텐더홀에서 피켓시위를 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